세계일보

검색

곽진언 자랑, 역대 최고 점수로 '우승' 5억 상금 받아 '심사위원 뭐라고 했나?'

입력 : 2014-11-22 12:32:42 수정 : 2014-11-22 12:47: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곽진언 자랑, 역대 최고 점수로 '우승' 5억 상금 받아 '심사위원 뭐라고 했나?'

곽진언 자랑 무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21일 밤 11시 방송된 Mnet '슈퍼스타K6' 최종회에서 곽진언은 오로지 기타 선율에 기대 '자랑'을 담백하게 열창해 심사위원과 시청자를 감동시켰다.

곽진언 자랑에 김범수는 "국내를 대표할 수 있는 차세대 싱어송라이터가 될 수 있다고 본다"며 97점을 줬고, 윤종신은 "풀 반주가 안 나오고 통기타로 처음부터 끝까지 생방송으로 가는 무대가 있을 수 있을까 싶었다. 곽진언씨는 그냥 자기를 노래하는 것 같다"며 99점을 줬다.

백지영은 "진짜 좋은 뮤지션이구나. '슈퍼스타K6'에서 하나 나왔구나 싶다"며 99점을 입력했고, 이승철은 "목소리가 너무 환상적이다. 끝까지 행복하게 해줘서 감사드린다"며 역시 99점을 입력했다.

심사위원 점수 50%와 온라인 및 대국민 문자투표 50%를 합산한 결과 곽진언이 우승자로 호명됐다. 특히 97점을 준 김범수를 제외하고 세 심사위원들이 일제히 99점을 선사해 곽진언은 파이널 무대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다.

한편 우승을 차지한 곽진언에게는 음반제작비를 포함한 5억 원의 상금과 부상으로 박스카와 '2014 MAMA' 특별 무대의 기회가 주어진다.

곽진언 자랑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곽진언 자랑, 잘했어요", "곽진언 자랑, 기대된다", "곽진언 자랑, 앞으로 좋은 활동 부탁드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