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뽀로로 택시, 타요버스와 라바지하철에 이어 택시까지! "어디서 탈 수 있지?"

입력 : 2014-11-25 15:53:48 수정 : 2014-11-25 15:53: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타요 버스와 라바 지하철에 이어, 뽀로로 택시 운행 소식이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시는 25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뽀로로가 택시로 돌아옵니다! 25일부터 서울시내에서 운행될 ‘뽀로로 택시’ 내부에는 뽀로로 안전띠와 인형도 비치되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사전 탑승 예약도 가능합니다. 출발 부릉부릉”이라는 글을 올렸다.

서울시는 “승차거부, 난폭운전 등 택시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어린이를 비롯한 많은 시민에게 알려진 대중적 캐릭터를 활용해 시민에게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시와 개인택시조합 합동으로 뽀로로택시를 운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뽀로로택시 외부에는 뽀로로 캐릭터로 꾸며지고, 내부 뒷좌석에는 뽀로로 안전띠 가드 및 뽀로로 인형이 비치된다.

뽀로로 택시를 예약하려면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탑승 희망일 7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요금은 일반택시와 같으며 하루 평균 13대(휴무조 제외)가 운행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내년 5월까지 6개월간 뽀로로 택시를 시범 운행한 뒤 시민과 운수종사자의 의견을 수렴해 확대·지속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뽀로로 택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뽀로로 택시, 12월 예약은 벌써 다 찼다던데.”, “뽀로로 택시, 아이디어 좋네”, “뽀로로 택시, 애들이 좋아하겠어” "뽀로로 택시, 오늘 처음 나왔는데 매진이라니 뽀로로 인기 대단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수지 '우아한 매력'
  • 송혜교 '반가운 손인사'
  • 김희애 '동안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