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증권이 팟캐스트를 통한 금융정보 전달에 나선다.
12일 KB투자증권은 팟캐스트(오디오·비디오 파일의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 WM CAST’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금융상품 소개, 자산관리, 시장트렌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한다. 소비자보호제도 소개와 초·중생을 위한 기초 금융상식까지 공익적 콘텐츠도 제공한다.
또 KB투자증권 연구원와 상품기획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한 5분 이내의 짧은 강의 동영상도 서비스되는데 강의는 신상품, 펀드, ELS 등 복잡하고 어려운 상품들의 특성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울러 방송국 편성 시스템을 도입해 새로운 콘텐츠를 정해진 시간에 업로드한다.
KB WM CAST는 매주 10여 편 이상의 콘텐츠들을 정해진 시간에 올려 용자들이 편성시간에 맞춰 원하는 시간에 콘텐츠들을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동영상을 보고 상품 구매를 원하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면 곧바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이나 고객센터로 연결도 가능하다.
KB WM CAST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대부분의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다.
KB투자증권 관계자는 팟캐스트 서비스에 대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보고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 기반에 착안해 올 봄부터 기획한 것"이라면서 이 서비스는 "자산관리에 포커스를 맞춤으로써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전병조 KB투자증권 사장은 "KB WM CAST는 KB투자증권의 전문가들이 직접 등장해 전문성을 보장하면서도 금융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있어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언제 어디서나 자산관리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중모 기자 vrdw88@segye.com
<세계파이낸스>세계파이낸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