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사이트 엠넷닷컴이 지난달 29일부터 비틀스 음원을 서비스한 결과 팝 일간차트를 석권했다고 2일 밝혔다.
팝 일간 차트는 아델의 ‘헬로(Hello)’가 무려 126일 동안 적수 없는 1위를 차지했으나 비틀스 음원이 공개되자 마자 4위로 밀려나며 팝 차트 순위에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팝 일간차트 1위는 리마스터링 앨범 ‘1’의 '렛잇비(Let It Be)'가 차지했으며 이어 2위는 ‘예스터데이(Yesterday)’가, 3위는 ‘헤이 주드(Hey Jude)’가 각각 뒤를 이었다.
‘렛 잇 비’는 지난해 비틀스의 멤버 폴 메카트니가 내한공연을 했을 당시 무대에서 노래를 선보이자 관객들이 일제히 휴대폰 플래시를 켜고 노래를 합창해 감동을 선사했던 곡이다.
6위부터 8위는 각각 '러브 미 두(Love Me Do)', '아이 원트 투 홀드 유아 핸드(I Want To Hold Your Hand)', '올 유 니드 이스 러브(All You Need Is Love)'가 차지했다. 10위는 ‘쉬 러브스 유(She Loves You)’가 랭크됐다.
엠넷닷컴은 비틀스 음원 출시를 기념해 HD음원 스트리밍과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비틀스의 최고 명곡들을 모은 컴플레이션 앨범 <1>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CD, LP 등 경품도 증정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