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농협, 「대학생 농촌봉사단」과 함께 농촌일손돕기 앞장서

입력 : 2022-04-27 01:00:00 수정 : 2022-04-26 22:12: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농민 농가 카네이션 출하 일손돕기 나서
농협 서울지역본부(본부장 황준구)는 26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한국로타리 청소년연합 소속 대학생들과 함께‘대학생 농촌봉사단’출정식을 갖고 농촌 일손돕기에 나섰다.

농협 서울지역본부(본부장 황준구)는 26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한국로타리 청소년연합 소속 대학생들과 함께 ‘대학생 농촌봉사단’출정식을 갖고 농촌 일손돕기에 나섰다.

 

서울농협 직원 및 대학생 봉사단은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에 소재한 화훼 농가를 찾아 카네이션 수확 및 포장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사)한국새농민중앙회 서울시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농가주(왕남식,  67세)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카네이션 출하에 차질이 생길까 걱정 했는데 적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큰 힘이 된다.”며 서울농협과 대학생 봉사단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농협 서울지역본부(본부장 황준구)는 26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한국로타리 청소년연합 소속 대학생들과 함께‘대학생 농촌봉사단’출정식을 갖고 농촌 일손돕기에 나섰다.

서울농협 황준구 본부장은“서울농협은 농업인의 든든한 벗이다.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새농민들께 제일 먼저 달려갈 것이며, 늘 곁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농협은 지난해 3월 한국로타리 청소년연합과 도농교류·사회공헌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맺고 농번기 일손돕기 및 농촌 환경정화 등 지속적인 영농지원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송혜교 '부드러운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