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민선 8기 최재훈 달성군수, 공식 슬로건·5대 핵심 목표 확정

입력 : 2022-07-01 01:00:00 수정 : 2022-06-30 15:25: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재훈 달성군수. 뉴시스

민선 8기 대구 달성군정 공식 슬로건이 ‘군민이 빛나는 달성’으로 최종 확정됐다.

 

30일 달성군수직인수위원회는 7월 1일 민선 8기 출범에 맞춰 최재훈 달성군수의 새로운 비전과 군정 방향, 군정 운영철학을 담은 슬로건과 5대 분야별 핵심목표를 발표했다.

 

민선 8기 군정 슬로건은 달성의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위해 군정의 주인은 ‘군민’이라는 마음으로 헌신적으로 군민을 섬기는 한편 혁신과 능동적인 변화의 실천을 다짐하며 ‘대구의 심장 달성'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최 군수의 의지를 담았다. 공식 슬로건 디자인은 군민들에게 ‘빛이 나는 넘버1’의 희망과 미소를 전달하는 역동적인 달성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향후 군정을 이끌 ‘5대 핵심 분야 및 목표’로는 △아이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도시 △예술의 향기가 흐르는 문화관광도시 △일자리로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 △내 삶을 책임지는 든든한 복지건강도시 △군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명품 도시 등이 확정됐다.

 

인수위는 5대 핵심 분야 목표 달성을 위한 민선 8기 주요 공약도 구체화했다. ‘아이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도시’ 달성을 위해 △세천중학교 조기 신설 △테크노3초등학교 조기 완공 및 개교 △남부권 교육문화복지센터 조기 건립 △실용영어교육 환경구축 등이 공약 과제로 포함됐다.

대구 달성군 공식 슬로건. 달성군 제공

‘예술의 향기가 흐르는 문화관광도시’ 달성을 위해서는 △달성군 S자형(디아크~달성습지~화원~사문진나루터~옥포생태공원) 관광벨트 추진 △대구교도소 후적지 첨단문화복합공간 조성 △하목정~육신사 관광명소화 사업 추진 △낙동강 수변 체육시설 확충 등 관광자원화 추진 등이 포함됐다.

 

또한 ‘일자리로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 달성을 위한 주요 공약과제로 △로컬푸드 복합센터 조성 지원 △비슬밸리 신산업 육성추진 △한국형 로봇융합클러스터 조성·국가로봇테스트필드·차세대배터리파크 조기구축 지원 △대구산업선철도 조기착공 등이 공약 과제로 포함됐다.

 

이밖에 ‘군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명품 도시’ 달성을 위해 △주민종합복지회관 건립 △천내리 도시재생 뉴딜사업 조기 추진 △화원구라들 도시개발 사업 추진 △약산온천지구(스포츠레저 복합단지) 개발 등이 있다.

 

이은정 인수위원장은 “민선8기 최재훈호 출범에 큰 지지를 보여준 27만 군민들께 보답하고 차질 없이 정책이 이행될 수 있도록 빠른 시간 내에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송혜교 '부드러운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