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가을 끝자락’ 10월 마지막 주 전국 차량 도착 수 TOP3는?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2-10-31 15:39:58 수정 : 2022-10-31 15:43: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서울 강남역, 경기 수원 수원시청역, 성남 서현역順
세곳 모두 내로라하는 상권 갖춰져…많은 차량 방문
TDI 제공

 

다음 달 7일 ‘입동’을 시작으로 가을이 끝나가고 겨울이 본격적으로 다가오는 가운데 10월 마지막 주 전국 차량도착수 TOP3는 서울 강남역, 경기도 수원 수원시청역, 성남 서현역 등이었다.

 

세 곳 모두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상권이 갖춰진 곳으로, 많은 차량들이 방문했다.

 

지난 24일부터 31일까지 차량도착수는 강남역이 1만5000대로 가장 많았고, 뒤이어 수원시청역(1만1000대), 서현역(9만5000)대로 집계됐다.

 

전날과 비교해 강남역은 3000대, 수원시청역과 서현역은 각각 1000대씩 감소했다.

 

강남역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과 서초구 서초동에 걸쳐 있는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의 환승역으로 주변에는 맛집과 술집, 놀거리가 즐비해 있다. 앞서 지난 8월 강남역에는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도로 곳곳임 물에 잠기고 차량 운행이 멈추는 등 퇴근길 대란이 발생하기도 했다.

 

수원시청역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과 팔달구 인계동 사이에 있는 수도권 전철 수인·분당선의 전철역으로 부역명은 경기아트센터다. 이 역 주변으로 한국 최초의 여성 서양화가인 나혜석 여사의 업적을 기리는 나혜석 거리와 공원들이 조성돼 있다.

 

서현역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있는 수도권 전철로, 수인·분당선의 전철역이다. 서현역 상권은 분당의 최고 번화가로 꼽힌다. 이 상권은 지하철역과 대단지 아파트 중심으로 형성됐으며, 서현역에서 이매촌 등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가는 길에는 로데오거리가 형성돼 활발한 상권 입지를 자랑한다.

 

한편, 이태원에서 발생한 유사 사고를 막기 위해 지난 30일 경기도는 핼러윈 축제가 예상되는 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했다. 대상 지역으로는 수원 로데오 거리와 서현역도 해당됐으며, 현재까지 특이상황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오후 강남역 일대에서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핼러윈 데이 관련 야간 특별 순찰 및 점검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카리나 '아자!'
  • 카리나 '아자!'
  • 나연 '깜찍한 브이'
  • 시그니처 지원 '깜찍하게'
  • 케플러 강예서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