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따뜻하게 입으세요”…전국 영하권 추위에 강풍, 체감온도 ‘뚝’ [오늘날씨]

입력 : 2024-12-14 10:38:59 수정 : 2024-12-14 10:44: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토요일인 14일은 영하권 추위에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지겠다.

 

연합뉴스

기상청은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며 "늦은 밤부터는 충남 남부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에 비 또는 눈이 시작되겠다"고 예보했다. 

 

오전 전라서해안과 충남서해안에, 오후에는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이어지겠다.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5도 내외(강원산지 영하 10도 이하)가 되겠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외부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은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 대전 -4도 △대구 -2도 △전주 -3도 △광주 -1도 △부산 0도 △춘천 -8도 △강릉 -1도 △제주 5도 △울릉도·독도 1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대전 5도 △대구 6도 △전주 5도 △광주 5도 △부산 8도 △춘천 3도 △강릉 7도 △제주 9도 △울릉도·독도 6도 등이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부산과 동해안,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유미 '우아하게'
  • 정유미 '우아하게'
  • 미야오 엘라 '깜찍한 볼콕'
  • 정지소 '청순 미모'
  • 차정원 '미소 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