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헌 지음/한문화/1만4000원
지난 35년간 가장 단순하고도 강력한 심신건강법으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을 바꾼 자연치유의 권위자인 저자가 그동안의 성과를 집약해 호흡, 명상, 운동을 결합한 ‘솔라바디 메소드’를 공개했다.
이 책은 크게 자연치유의 원리, 자연치유력을 극대화하는 구체적인 방법인 솔라바디 메소드, 그리고 진정한 변화와 실천을 강조한 ‘솔라바디로 살아가기’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솔라바디(Solar Body)’는 자연치유력을 회복하여 스스로 빛나는 태양처럼 스스로 자신의 건강과 행복을 창조하는 사람, 즉 전문가나 시스템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안에 무한한 에너지의 근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언제든지 그 근원으로 돌아가 힘을 얻고, 또 그 힘으로 주위와 세상을 밝히는 사람을 뜻한다.
우리 몸 안에는 생명이 자신의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고 자신의 가치를 완전하게 표현하도록 지원해주는 시스템이 이미 갖추어져 있다. 그것만 방해하지 않으면 건강은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나타난다. 솔라에너지는 태양으로부터 직접적으로 오는 에너지를 의미하면서 동시에 무한하고 완전한 우주의 에너지, 우주의 대생명력을 뜻하는 것이기도 하다. 우리 몸속에 솔라에너지의 유입이 많아지면 잘못된 생활습관, 부적절한 식생활, 자세의 불균형 등으로 여러 해 동안 꾸준히 축적되어온 체내의 찌꺼기들이 자연스럽게 밀려나가고 본래의 자연스러운 에너지 순환을 회복해 온전한 건강을 누릴 수 있다.
솔라에너지 회로 명상은 아주 짧은 시간에 강력하게 우리 몸의 에너지 현상을 의식적으로 변화, 증폭시킴으로써 자연치유력을 극대화하는 방법이다. 에너지의 느낌이 없는 초보자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실 특별한 테크닉이 필요 없는 아주 쉬운 명상이다. 우주의 대생명력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 속에서 무한한 우주의 에너지를 받아들이고, 그 에너지가 자신의 몸과 마음에 완전하게 작용하도록 마음만 활짝 열면, 그 효과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빠르고 강력하다.
저자는 솔라바디 메소드는 우리 몸속에 자연치유력이 가장 자연스럽게 발현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로 모두 3가지로 이루어져 있다고 말한다. 첫 번째는 햇빛을 통해 솔라에너지를 직접 받는 '햇빛 명상', 두 번째는 햇빛 없이 의식의 집중을 통해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솔라에너지 회로 명상', 세 번째는 '접시돌리기, 발끝치기, 뇌파진동'처럼 간단한 동작을 통해 체온을 높이고 최적의 에너지 균형을 회복하는 '솔라바디 운동법'이라고 이책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솔라바디 운동법은 방법이 쉽고 효과가 탁월해 매스컴에서 연일 화제가 될 만큼 많은 인기를 끌었다.
책 속에 부록으로 저자가 우주의 에너지가 움직이는 패턴을 본 따 개발한 솔라에너지 12회로 명상 카드도 수록돼 있다.
황온중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