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신문協 NIE 패스포트 대상에 황유정·장원희·김민

입력 : 2017-10-13 03:00:00 수정 : 2017-10-13 03: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신문협회는 ‘민주시민역량과 선거’ NIE 패스포트(선거 관련 신문 기사를 읽고 제시된 과제를 학생들이 수행하는 NIE 워크북)의 대상 수상자로 초등부문 황유정(대구 경동초 6), 중등부문 장원희(대구 신명여중 2), 고등부문 김민(파주 한빛고 1) 학생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최우수상에는 이예림(서울 동북초 4), 한서연(서울 동일중 2), 홍지연(안양 양명여고 1) 학생이, 우수상에는 김태욱(대구 영신초 6), 허윤후(대구 동성초 5), 조현영(용인 서원중 2), 김지은(경산 신상중 2), 김지연(안양 양명여고 1), 최유현(서울 단대부고 3)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단체상에는 수원 창현고등학교 시사이슈반 학생 25명이 선정됐다.

특별상에는 이효은·강효정(구미 옥계동부초 5)학생이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초등부 대상 수상자인 황유정 학생의 작품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자 노력한 부분이 돋보였으며, 모든 주제를 의도에 맞게 수행하고 완성도 있게 정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중등부 대상 수상자인 장원희 학생의 작품은 “활동주제마다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완성도 또한 매우 뛰어난 결과물”이라고 했으며, 고등부 대상 수상자인 김민 학생의 작품에 대해서는 “모든 항목을 문제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교과와 연결하여 심화시킨 점이 매우 돋보였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시상식은 이달 말 수상자 학교별로 갖는다.

수상자에게는 상금(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특별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및 문화상품권(장려상 5만원)이, 단체상에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포스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후원으로 실시됐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