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씨엘, 첫 정규앨범 ‘알파’ 13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입력 : 2021-10-21 13:52:07 수정 : 2021-10-21 13:59: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베리체리 제공

가수 씨엘(CL)이 발표한 첫 정규앨범 ‘알파’(ALPHA)가 세계 13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일 오후 1시 발표된 씨엘의 ‘알파’ 앨범은 덴마크, 캄보디아, 몽골, 필리핀, 포르투갈,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브라질, 그리스, 콜롬비아, 터키, 베트남 등 13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미국, 터키, 베트남, 이탈리아, 스페인, 캐나다, 영국 등 총 31개 지역에서 톱10에 들며 아시아, 북남미, 유럽 등 다양한 지역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차트에서는 2위, 미국에서는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 1위, 톱 앨범 차트 3위에 오르며 유의미한 기록을 세웠다.

 

씨엘의 ‘알파’ 앨범은 데뷔 후 첫 정규 앨범이자 새롭게 시작하는 CL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앨범은 자신만의 길을 걷는 CL의 자신감 넘치는 태도와 자기 확신 등 많은 이들에게 용기를 북돋워주는 곡들로 채워졌다. 또한 랩과 보컬을 넘나드는 뮤지션 CL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앨범 발표와 함께 CL의 특별한 영상도 준비했다. 21일 오전 11시 ‘알파’ 수록곡들의 라이브 퍼포먼스 비디오를 CL의 V LIVE 채널을 통해 선공개, 오후 1시에는 유튜브를 통해 전체 공개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