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윤 대통령 “우리 사회 거짓선동·가짜뉴스 물리쳐야”

입력 : 2024-10-17 16:39:08 수정 : 2024-10-17 16:39: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끊임없이 생산되는 가짜뉴스 자유민주주의 위협”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우리 사회를 교란시키는 거짓선동과 가짜뉴스를 물리쳐야 한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강원도 강릉시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24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강릉=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강원 강릉에서 개최된 2024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 참석해 축사에서 “지금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대전환의 시기를 맞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북한은 도발과 위협을 멈추지 않고 있고, 우리의 안보와 경제를 위협하는 글로벌 복합 위기도 계속되고 있다”며 “게다가 끊임없이 생산되는 가짜뉴스들이 우리의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이야말로 바르게살기운동의 3대 정신인 진실, 질서, 화합의 힘이 절실할 때”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모든 사람의 자유를 서로 존중하기 위해서 올바른 질서를 세우고, 법치를 확립하는 일에 힘을 모아줘야 한다”며 “이것이 우리 사회가 진정한 화합과 통합으로 나아가는 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는 바르게살기 정신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강원도 강릉시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24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 입장하며 참석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강릉=연합뉴스

 

윤 대통령은 4대개혁 완수 의지도 거듭 밝혔다. 윤 대통령은 “연금개혁, 노동개혁, 교육개혁, 의료개혁의 4대 개혁은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금 당장 하지않으면 안 되는 절체절명의 과제”라며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고, 저항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분과 함께 이 4대 개혁을 반드시 완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은 1989년에 설립된 법정단체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에 이서 올해까지 2년 연속으로 이 단체의 전국회원대회에 참석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보영 '깜찍하게'
  • 박보영 '깜찍하게'
  • 장희령 '청순 매력'
  • 에스파 카리나 '반가운 손인사'
  • 아이브 안유진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