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오늘날씨] 한낮 포근한 날씨… 미세먼지는 '나쁨'

입력 : 2022-03-10 06:46:19 수정 : 2022-03-10 06:46: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제20대 대통령선거일인 9일 오후 제주시 연동 의원회관에 마련된 제1투표소 앞 화단에 튤립이 활짝 펴 봄기운이 물씬 풍긴다.    뉴시스

따뜻한 남서풍의 영향으로 낮에는 평년보다 높은 기온의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다만 아침 기온은 평년 수준을 보이며 0도 안팎으로 떨어져 일교차가 크겠다.

 

10일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15도 내외, 경상권과 전남권은 20도 내외까지 올라 따뜻한 날씨가 나타나겠다.

 

낮에는 많게는 평년보다 10도 이상 기온이 높겠지만 아침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면서 일교차는 크겠다. 이날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영상 7도, 낮 최고기온은 12~21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일부 내륙 지역과 강원, 경상권을 중심으로 건조한 날씨도 계속되겠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순간풍속 초속 15m의 강풍이 예보돼 있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가 요구된다.

 

서해안과 경기 북부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오전까지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낮 동안에도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 내륙 지역에는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부산·대구·울산·경북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 오전에 일시적으로 경기 남부와 세종, 충남은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이정한 기자 ha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권은비 '반가운 손인사'
  • 권은비 '반가운 손인사'
  •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수지 '우아한 매력'
  • 송혜교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