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내일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 아침 기온 쌀쌀하고 일교차 커

입력 : 2022-03-31 19:11:15 수정 : 2022-03-31 20:34: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31일 경남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에 조성된 학동 유채꽃밭에서 상춘객이 봄을 즐기고 있다. 연합뉴스

4월의 첫날인 금요일은 전국이 대부분 맑겠으나 아침에는 기온이 떨어져 일교차가 크겠다.

 

북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곳도 있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다.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 북부내륙, 전북 동부를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냉해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7도 △인천 8도 △춘천 1도 △강릉 3도 △대전 2도 △대구 3도 △전주 2도 △광주 5도 △부산 7도 △제주 6도다.

 

기상청은 “이날 밤사이 경기 동부와 충북, 전남 동부와 경상 서부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이날 오후 9시부터 내일 오전 9시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또한 서해안과 경남권 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시속 55㎞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해상에서는 서해남부 남쪽바깥 먼바다와 동해남부 남쪽 먼바다, 남해동부 먼바다, 제주도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시속 30~50㎞로 강하게 불겠고 바다의 물결은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구현모 기자 li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수지 '우아한 매력'
  • 송혜교 '반가운 손인사'
  • 김희애 '동안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