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365mc병원 개원 기념 ‘국제 비만 의학 심포지움’ 성료

입력 : 2013-06-20 16:15:18 수정 : 2013-06-20 16:15:18

인쇄 메일 url 공유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서울365mc병원 개원 기념 ‘제 1회 국제 비만의학 심포지움’이 지난 16일 63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제 1회 국제 비만의학 심포지움’은 지방흡입, 위밴드, 체형관리 등 3개 주제로 열렸으며 각 세션 별로 미국, 호주, 중국 등 각 국가에서 ‘비만 수술 분야’ 의 석학을 초청하여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 서울을 포함하여 부산,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약 400여 명 정도가 사전 등록 및 현장 등록을 마쳤다.

이번 심포지움은 서울365mc병원 이선호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대한비만학회 김경수 회장,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최윤백 회장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학술대회 개최에 대한 격려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되는 1부 세션에서는 ‘지방흡입’을 주제로 하버드 의과대학 Dr. Seckel(Brooke R. Seckel)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파인 룸에서 진행되는 2부 세션은 ‘위밴드’ 를 주제로 미 클리블랜드 클리닉 고도비만 수술센터 Dr. Szomstein(Samuel Szomstein)과 플로리다 대학 교수인 Dr. Zundel(Natan Jundel) 의 특강 및 카톨릭대학교 이상권 교수와 서울365mc위밴드 병원 조민영 병원장의 발표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세콰이어 룸에서 진행되는 3부 세션은 ‘비수술적 체형관리’를 주제로 365mc 비만클리닉 및 서울365mc병원 의료진의 발표가 있었다.

서울365mc병원 이선호 이사장은 “이번 제 1회 심포지움을 시작으로 제 2회, 제 3회 국제 비만의학 심포지움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특히 올 하반기에는 미국대사비만외과학회 회장인 Dr. Raul Rosenthal이 참여하는 위밴드 워크샵과 지방흡입 워크샵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365mc병원은 이번 ‘제 1회 국제 비만 의학 심포지움’ 의 등록비 전액을 ‘결식아동 돕기’ 지원 센터에 전달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정혜성 '심쿵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