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공지영, 종편개국방송 출연 김연아-인순이에 "개념없다"

관련이슈 말많은 종편 개국 파장

입력 : 2011-12-02 16:34:13 수정 : 2011-12-02 16:34: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소설가 공지영이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에 개국 축하쇼에 참여한 가수 인순이와 김연아 선수를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공지영은 지난 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TV채널을 돌리다보니 종편개국 축하쇼에 인순이가 나와 노래를 부른다. 우리 사회가, 우리 모두의 노력이 유명연예인들에게 개념 연예인이 되어줄 것을 요구하는 것이 약간의 무리로 다가온다"는 한 트위터러의 글에 "인순이님 개념 없는 거죠 머"라고 되받았다. 

그는 "연예인이 밥줄을 걸고 개국 축하 공연 거부는 어려울 것 같다"는 글에 대해서는 "밥줄을 거나요. 스테이크와 김치 볶음밥을 거나요" "조선 종편 가신 분 개념 없다 하는 저를 탓하소서"라고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았다.

공지영은 인순이뿐 아니라 김연아 선수에게도 비난을 가했다. "김연아가 그냥 인터뷰가 아니라 TV조선 9뉴스 프로그램을 하나하나 소개한다"라는 의견에 공지영은 "연아, 아줌마가 너 참 예뻐했는데 네가 성년이니 네 의견을 표현하는 게 맞다. 연아 근데 안녕"이라고 말했다. 

또 공지영은 2일 새벽 "종편에 드라마 하시는 김수현 작가, 인터뷰한 김연아-박지성 선수, 축하멘트 해주신 박원순 시장님도 싫어할꺼냐"라는 질문에 "그 사람을 싫어하는 게 아니라 그의 그런 행동이 싫다"고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한편 인순이는 1일 종편 개국공동 축하쇼 무대에 올랐고, 김연아 선수는 TV조선 채널A 등에 출연해 개국 축하 인터뷰를 가졌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츄 '깜찍한 브이'
  • 츄 '깜찍한 브이'
  • 장원영 '오늘도 예쁨'
  • 한소희 '최강 미모'
  • 수현 '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