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병원특집] 서울365MC병원 아무리 다이어트를 하고 체중을 줄여도 허벅지·팔뚝처럼 자신이 원하는 특정 부위의 지방만 제거하는 건 결코 쉽지 않다. 많은 사람이 식이·운동 요법에만 의존하지 않고 비만 시술을 결심하는 건 이런 ‘부분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체중 감량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부위를 교정하기 위한 다양한 비만 시술 가운데 강력한 냉각 에너지로 지방을 분해하는 ‘냉동지방분해술’이 요즘 각광받고 있다. 시술 시간은 최대 1시간 정도로 시술 도중 전화 통화가 가능할 정도로 편안하다. 또 시술 후 즉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서울365MC병원 의료진이 특정 부위의 비만 치료를 원하는 환자에게 클라투를 활용한 시술을 하고 있다.
서울365MC병원 제공
냉동지방분해술은 침습법에 의존하지 않는 비만 치료법이다. 인체 지방 세포가 추운 환경에 노출되면 자연스럽게 분해되는 원리를 이용해 지방을 감소시킨다. 피부는 보호하고 지방 세포만 선택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운동·식이 요법으로는 해결하기 힘든 국소 부위의 비만 치료에 효과적이란 평을 듣고 있다.

사실 지방흡입술을 제외한 대부분의 체형 관리 시술은 지방 크기만 줄여주는 시술이다. 반면 냉동지방분해술은 지방의 세포 수 자체를 줄여준다는 점이 일반인들한테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간다. 현재 국내에서 사용하는 냉동지방분해술 장비로는 클라투·젤틱·미쿨 등이 있다. 이 가운데 클라투는 비침습적 지방 감소 사용 목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아서 안정성이 입증된 상태다.

비만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365MC병원은 최근 클라투를 도입해 서울·부산·대전 등 대도시를 비롯한 전국 16개 지점 병원에서 냉동지방분해술을 시행하고 있다. 서울365MC병원 김하진 대표원장은 “냉동지방분해술은 피부를 보호하고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감소시키기 때문에 운동·식이 요법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국소 비만 치료에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02)543-3444

김태훈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정혜성 '심쿵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