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티몬, 해외 할인항공권 실시간 예약 서비스

입력 : 2014-06-30 11:18:31 수정 : 2014-06-30 11:18: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해외 할인항공권을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티몬이 국내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실시간 해외 항공권 예약 서비스는 PC를 통해 가능했던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서비스는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기존 티몬 앱 여행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선택한 일정에 따라 요금 확인과 예약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이번 주말 서울에서 도쿄까지의 티켓을 검색하면 제주항공 최저가 3만8000원부터 총 7개 항공사 105개의 예약 가능한 티켓이 검색된다.

티몬은 지난해 탑항공과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최저가 수준의 항공권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용 고객 수도 매월 15%씩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본과 홍콩, 싱가폴, 방콕 등 근거리 여행객이 전체 발권의 약 45%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이호수 티켓몬스터 투어본부장은 “티몬을 통해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예매 서비스가 본격화 되면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티몬은 합리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여행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용성 기자 ysah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정혜성 '심쿵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