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백종원식 간편요리 인기…건마늘·건양파 사용하면 더 쉽다

입력 : 2015-10-07 11:09:56 수정 : 2015-10-07 11:09: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인기를 끄는 TV ‘먹방(먹는 방송)’ 프로그램에 백종원 열풍이 거세다. 요식업계의 큰손으로 알려진 백종원은 공중파·케이블 방송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에서 현란한 솜씨를 뽐내며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백종원의 요리가 인기를 끄는 가장 큰 요인은 ‘익숙함’과 ‘간편함’이다. 일반 가정에서 끼니 때마다 만들어 먹거나 밖에서 흔히 사먹는 보편적 음식을 좀 더 쉽고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조리하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특유의 서글서글한 인상과 구수한 말투도 친근감을 더해 입맛을 돋운다.

백종원이 다루는 음식 메뉴는 밥, 국, 찌개, 면, 나물부터 탕, 구이, 찜, 볶음, 회까지 다양하다. 대부분 우리가 평소 즐겨 먹는 것들이다. 값비싼 재료를 사용해 비용과 손이 많이 드는 특별하거나 화려한 요리는 거의 없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냉장고나 마트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몇 번의 손길만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낸다. 많은 돈을 들이거나 복잡한 조리를 하지 않고도 입안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비결은 재료의 적절한 양과 비율, 간 맞추기에 비중을 두는 것이다.

백종원은 요리를 할 때 책이나 방송에서 제시하는 레시피를 무조건 따라하지 말고, 수시로 간을 보면서 맞춰 가야한다고 강조한다. 그만큼 음식을 만들 때 정성이 중요하다는 얘기다.

◇바쁜 현대인에 필요한 간편 요리…‘잘 말린 마늘·양파’ 쓰면 더욱 편리

사회가 복잡해지고 일상이 바빠지면서 백종원식 간편 요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영양과 맛이 살아있으면서도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선호하는 것이다.

음식을 만들 때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양념 준비를 손쉽게 하는 것이다. 우리에게 친숙한 대부분의 음식에 많이 들어가는 양념이 마늘과 양파다. 하지만 마늘과 양파는 양념으로 쓰기 위해 썰고 다질 때 손이 많이 가고 번거롭다. 또 손질할 때 매운 향이 나와 눈을 아프게 하고 눈물을 나게 한다. 남은 것을 냉장실에 보관하면 변색되거나 썩기 일쑤다.

마늘과 양파의 이런 불편함을 없앨 수 있는 것이 말린 마늘(건마늘)과 말린 양파(건양파)다. 요리할 때 썰거나 다지지 않아도 되고 눈을 맵게 하지도 않는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편리하고 보관이 용이하다. 이로 인해 주부 뿐만 아니라 싱글족, 워킹맘, 노인 등 요리 시간이 부족하거나 간편함을 원하는 사람들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등산, 여행, 캠핑, 낚시 등 레저 생활에서의 간편한 취사를 위해서도 안성맞춤이다.

◇100% 국내산 재료로 만든 웰건 ‘잘 말린 마늘’ ‘잘 말린 양파’

식품업체 웰건㈜이 생산·판매하는 건마늘·건양파인 ‘잘 말린 마늘’과 ‘잘 말린 양파’는 100%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웰건 측에 따르면, 2년여 동안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의 시장조사와 연구 끝에 무공해 친환경의 ‘잘 말린 마늘’과 ‘잘 말린 양파’를 개발해 냈다.

국내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마늘과 양파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얇게 썰어 말렸기 때문에 원래의 모습이 남아있고, 생마늘·생양파의 맛과 향, 식감도 살아있다.

웰건 관계자는 “영양과 맛, 식감이 살아있으면서도 사용이 편리하고 매운 냄새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잘 말린 마늘’과 ‘잘 말린 양파’는 주부를 비롯해 요리를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을 것”이라며 “특히 100%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웰건은 ‘잘 말린 마늘’과 ‘잘 말린 양파’ 가격을 최대 20% 할인해주는 특별행사를 진행 중이다. 상품은 건마늘(85g), 건양파(45g)이 각각 특허 받은 탄소응용필름 리필팩에 밀봉돼 있다. 리필팩을 개봉하면 예쁜 밀폐형 전용 유리병에 담아 보관하면 된다.

구매 문의는 블로그(http://blog.naver.com/iiwellgun)나 카톡(ID-wellgun), 전화(031-285-0010, 010-6548-2121)를 이용하면 된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