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의 장점만 모았다

입력 : 2015-12-08 00:00:00 수정 : 2015-12-08 00: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공동주택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눈길을 끌고 있는 주거형태가 등장하여 수요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도심형 테라스하우스가 바로 그것.

공동주택은 다세대가 거주하기 때문에 사생활 침해, 각종 소음, 주차공간 등의 문제가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 층간 소음을 통해 이웃간의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주차공간의 부족과 문콕사고 등 주차문제와 사생활 보호 등의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건설사들은 이러한 수요자들의 의견은 반영하여 공동주택의 장점을 갖추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상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테라스하우스이다. 테라스하우스는 공동주택의 편의성을 갖추고 문제점을 보완한 주거상품으로, 단독주택의 독립성까지 갖춘 최적의 주거 상품이다. 쾌적한 자연조망과 더불어 각 세대마다 테라스를 보유하여 여유로운 휴식까지 취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기존에는 공동주택 중에서 아파트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대다수였지만, 최근에는 층간 소음과 주차문제 등의 문제점이 부각되고 라이프스타일도 다양해지면서 이를 보완할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지난 9월 GS건설이 광교신도시에 분양한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는 1순위 청약에 1만2220명이 최고 1569대 1, 평균 53.8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마감됐으며 정당 계약 보름 만에 전 가구 분양이 완료됐다.

한양산업개발㈜이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539번지 외 44필지에 분양하는 도심형 테라스하우스 ‘수지 성복 아이비힐’은 남향위주의 배치로 지상 1층~지상 4층 12개 동으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84㎡(40세대), 92㎡(26세대) 총 66세대의 중형 평형대로 조성된다.

‘수지 성복 아이비힐’은 단독주택의 독립성과 아파트의 편리성에서 장점만 뽑은 도심형 테라스하우스로 지어진다. 특히, 강남생활권이 가능한 입지적 장점 위에 단독주택의 쾌적함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수지 성복 아이비힐’은 수직형 단독설계로 만들어져 공동주택의 문제점을 최소화했다. 수직으로 적층되어 세대가 위치된 아파트와 달리 수직으로 1개라인을 단독으로 사용하여 세대간 층간 소음의 문제를 해결하는 설계를 선보인다. 특히, 실내 공간 또한 분리된 독립적 실내구조로 가족들 개개인의 사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자녀들이 내, 외부 소음에서 벗어나 조용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수지 성복 아이비힐’ 설계적 장점 중 하나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서비스면적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4층 위에 위치한 다락방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다락방 앞에 위치한 야외테라스는 주변 녹지환경을 조망할 수 있고,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1층 필로티 전용주차구역은 공동주택의 주차문제를 해결하는 세대별 주차공간을 제공하여 문콕사고 등의 문제점을 보완하였다. 필로티 주차장 옆에는 세대별로 창고 및 보일러실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실거주자들이 공간활용을 다양하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 외 놀이터, 주민회의시설, 휘트니스 등 공동주택의 주민 커뮤니티 시설까지 조성된다.

‘수지 성복 아이비힐’은 자연을 품은 테라스하우스로 쾌적한 주거환경이 일품이다. 단지는 광교산 자락에 위치해 푸르른 녹지를 즐길 수 있으며 탁월한 조망권까지 확보하여 여유로운 전원생활이 가능하다.

‘수지 성복 아이비힐’은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하고 있어 서울 접근성 및 타지역으로 이동하는 루트가 다양하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 IC와 분당과 강남을 잇는 신분당선 성복역(2016년 개통 예정)을 통해 20분대로 강남에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사업지 전면도로에 서울 도심 및 강남권으로 이동 가능한 광역급행버스(BRT) 정류장이 있어 교통 인프라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광교 및 분당신도시가 인근에 위치하여 다양한 권역의 생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GTX 용인~성남~수서~삼성역의 노선이 2020년 개통 예정으로 GTX가 지나는 용인 구성역도 이용할 수 있다. 용인 구성역에서 수서까지는 10분 내 이동이 가능하고, 삼성역까지는 13분 내 진입이 가능하다.

또 ‘수지 성복 아이비힐’은 용인의 8학군이라 불리는 탁월한 교육여건을 누릴 수 있는 뛰어난 교육환경이 돋보인다. 사업지 반경 1km 이내에 성서초, 성서중, 성복고 등 초•중•고가 각각 2개씩 위치하며 학원가도 잘 형성되어 있다.

’수지 성복 아이비힐’의 분양가는 인근 아파트 매매가 대비 낮은 분양가로 나올 예정이라 가격경쟁력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수지 성복 아이비힐’의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570-11번지에 위치하며, 홍보관 오픈 예정일은 18일이다.

김현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