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노희경 신작 '디마프', 연기神 뭉쳤다…일낼까

입력 : 2016-05-06 14:29:28 수정 : 2016-05-06 14:36: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따뜻한 감성으로 시청자를 울고 웃겨온 노희경 작가가 신작 '디어 마이 프린즈'로 시청자를 만난다. 20~30대를 주 시청 타깃으로 트렌드를 주도해온 채널 tvN에서 시니어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것은 모험이자 실험이다. 노희경 작가의 시도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지 주목되는 이유다.  

노희경 작가는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N 새 금토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극본 노희경·연출 홍종찬·이하 디마프)' 제작발표회에서 "tvN 채널을 나이로 구분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시도와 내용이 치열하다면 tvN 다운 것이고, 그래서 이 드라마는 tvN답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디마프'는 "살아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외치는 '꼰대'들과 꼰대라면 질색하는 버르장머리 없는 청춘의 유쾌한 인생 찬가를 다룬 작품이다. 

특히 '디마프'는 '괜찮아 사랑이야' 등 인간애에 관한 따뜻한 시선을 담은 드라마를 주로 집필한 노희경 작가와 '마이 시크릿 호텔'을 연출했던 홍종찬 감독의 만남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노희경 작가와 홍종찬 작가가 유쾌하고 따스한 감동으로 그려낼 우리 시대 꼰대들과 청춘들의 어울림이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연기파 배우들의 향연을 한 작품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흔치 않은 기회인 것만은 확실하다. 고현정을 비롯해 신구, 김영옥, 김혜자, 나문희, 주현, 윤여정, 박원숙, 고두심, 성동일 등 무게감이 느껴지는 배우들이 한 작품에서 어우러지며 만들어갈 케미에 기대의 시선이 모아진다. 몇 명 콕 짚어 주연이라고 말할 수 없을 만큼 배우 한 사람 한 사람 비중있는 캐릭터로 시청자에 다가갈 예정이다. 

이번 작품을 통해 김혜자와 처음 호흡을 맞추게 된 노 작가는 "''(김혜자가) 하고 그러자 할 땐 안 하고 왜 이제야 불렀느냐'고 하더라"며 "젊은이 위주의 이야기를 하는 드라마 판도에 편승하다 보니 어른들의 이야기를 하지 않게 됐다. 젊은이의 이야기를 하는데 김혜자 선생님을 엄마로 모실 수 없었다. 이번에 기회가 왔고, 받아주셨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젊은이들이 치열하다고 느끼지만 다가올 생로병사 중 병사가 남은 분들에 비하면 치열한 것도 아니다. 이분들만의 치열함이 있는 데다 노배우들의 나이도 있는데 미루면 후회하겠다 싶었다. 또 감동받았던 우상들과 일하고 싶었다"면서 "이 순간만큼은 세상 어느 작가보다 행복하다"고 말했다. 

노배우들 역시 '디마프'는 감동으로 와 닿은 작품이다. 배우들은 한결같이 작품의 구심점으로 연기를 펼치는 것에 감격을 드러냈다. 따뜻한 시선으로 삶에 대한 통찰을 그리는 데 정통한 노희경 작가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감격은 더욱 크게 다가온다.
 
김혜자는 "노희경 작가의 작품을 하고 싶었는데 이제야 기회가 왔다"며 "마음 속에서 소용돌이치는 걸 담담하게 표현하라는 지문이 많다. 어떻게 역할과 친해질까, 어떻게 노희경 작가의 생각대로 그려낼 수 있을까 고민하며 대본을 공부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신구는 "그동안 작품활동을 하면서 이번처럼 내로라하는 여배우들과 함께한 적은 없다. 앞으로도 없을 것 같다. 즐겁고 행복하다"고 말했고, 윤여정은 "포스터 찍는 날 (김)혜자 언니가 제 손 꼭 잡고 '죽기 전 우리 만나게 해주려고 작가가 이 작품 썼나 봐'라고 해서 울컥했다. 노희경 작가가 아니면 이런 작품을 선물 받을 일은 없을 것 같다. 열심히 하고 있다"고 작품에 임하는 마음을 전했다. 

홍종찬 감독은 "워낙 베테랑이고 제가 살아온 세월보다 연기경력이 되는 배우들께 감히 어떻게 연기지도를 드릴 수 있을까 싶었다"며 "열정이나 새로운 것을 하고자 하는 의욕이 많으시더라. 본인 캐릭터에 대해 잘 알고 계셔서 연기적으로 흠잡을 데 없었다. 예상한 대본의 캐릭터가 있는데 예상 밖 연기가 나올 때 행복하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디마프'는 고현정이 '여왕의 교실' 이후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작품으로도 화제를 모은다. 극중 고현정은 장난희(고두심 분)의 딸이자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담으려는 프리랜서 작가 박완 역으로 모습을 비춘다. 3년 만의 안방 복귀작에서 고현정의 역할이 극을 주도적으로 끌고 가기보다 한걸음 물러서 시니어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관찰자 입장이라는 것은 다소 의외다. 고현정은 '노희경'이라는 이름에서 오는 신뢰로 출연을 결정했다. 

고현정은 "그렇게 원하던 노희경 작가의 작품에 출연하게 돼 영광이고 의미있고 뜻깊다"라며 "선생님들이 배려를 많이 해줘 저는 인사만 잘하고 귀여움만 떨면 된다. 촬영하면서 '이런 날이 또 올까'라는 생각이 들 만큼 행복한 작품이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5월7일 밤 11시 30분에 치열했던 제작 비화와 노희경 작가, 배우들이 직접 전하는 캐릭터 소개 등 관전 포인트를 담은 '미리 보기, 디어 마이 프렌즈'가 첫 방송에 앞서 방송된다. 5월13일 저녁 8시 30분 첫 방송 예정.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