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친박, "지도부, 당을 반기문에 바치려나" 반발

입력 : 2017-01-16 11:30:21 수정 : 2017-01-16 17:08: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가 인명진(사진) 비대위원장이 이번 주내 친박 핵심 인적청산 방침을 밝힌 것과 관련, “인 위원장이 친박 핵심 몇명 쫓아냈어 당을 송두리째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에 바치려는 의도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강력 반발했다.

인 위원장은 YTN라디오에 출연해 “이번 주 안에 당 윤리위가 가동되니까 소위 얘기하는 인적쇄신을 매듭지어야 한다”고 밝혔다. 최경환, 서청원, 윤상현 의원 등 친박 핵심에 대한 인적청산을 주내에 마무리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인 위원장은 그러면서 반 전 총장에게 적극적으로 구애했다. 인 위원장은 반 전 총장이 “패권주의와 기득권을 타파하겠다”고 밝힌데 대해 “자신과 같은 생각”이라며 “반 전 총장이 새누리당에 와서 친문 패권주의와 싸워주면 참 좋겠다”고 말했다.

친박계는 인 위원장의 정치적 의도를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다. 한 친박계 의원은 “인 위원장이 친박 핵심을 제거한 뒤 반 전 총장을 영입해 당을 ‘반기문당’으로 만들려고 한다는 시나리오가 당 안팎에서 제기되고 있다”면서 “인 위원장의 정무적 판단을 조언하는 인사가 이런 시나리오를 적극적으로 밀고 있는 것같다”고 주장했다. 대표적인 친박인사였다가 최근 반 전 총장 인사로 변신한 모 정치평론가 등이 인 위원장 조언그룹으로 거론된다.

친박계는“인 위원장이 마치 당을 쇄신하겠다고 말하면서 결국은 반 전 총장에게 유리한 판을 깔아주려는 것이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면서 “인 위원장은 당 쇄신에만 매진하고 특정 대선 후보를 위한 정치행보는 하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남상훈 기자 nsh2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