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참사랑으로 평화세계 건설” 거룩한 모성애 인류를 품다

관련이슈 세계일보 설립자 탄신·기원절 4주년 기념

입력 : 2017-02-09 03:00:00 수정 : 2017-02-09 01:59: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일보 설립자 탄신·기원절 4주년 기념 특집] 가정연합 공동 창시자 한학자 총재의 리더십
한학자 총재가 기념식장 단상에 등장하고 있는 모습.
가평=서상배 선임기자
2월 2일 경기 가평 청심월드평화센터를 찾은 댄 버턴 전 미국 하원의원은 집권 공화당의 거물 정치인이다. 그는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탄신 기념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했다. 이날 축사를 하기 위해 단상에 오른 버턴 전 의원은 한 총재를 ‘마더문’이라고 불렀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가정연합) 공동창시자인 한 총재에게 애칭으로 존경과 친숙함을 표시한 것이다. 축사에서 그는 부인에게서 요즘 ‘참 좋은 남편’이라는 칭찬을 듣는다고 자랑했다. 
댄 버튼 세계평화국회의원연합 공동위원장이 축사를 하고있다. 
가평=서상배 선임기자
부인이 황혼에 접어든 남편을 칭찬하기란 쉽지않다. 그런데도 버턴 전 의원의 부인은 남편을 더욱 존경하고 사랑하고 있다는 것이다. 가정연합이 펼치는 ‘참가정 운동’에 동참하면서 부부간의 존경심이 깊어졌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그는 가정연합이 주최한 국제합동결혼식(축복식)에 부인과 함께 참석해 축복을 받은 바 있다.
문·한 총재가 강조하는 제1덕목은 참가정이요, 부부간의 순결한 사랑이다. 한 총재는 언제나 참사랑을 강조한다. 이는 하나님의 인간 창조목적이 어그러진 첫 번째 이유였기 때문이다. 기독교 성서에 나오는 아담 해와 타락의 실체가 바로 이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가정연합이 벌이는 사회운동의 첫머리에는 항상 순결한 사랑이 강조된다. 복잡다단한 인간사 비극의 단초에는 예외 없이 불륜 등 사랑의 문제가 똬리를 틀고 있다. 참사랑이 실종된 것이다.
문선진 세계회장이 환영사를 하고있다. 
가평=서상배 선임기자
문·한 총재의 통일사상은 참사랑에서 출발해 참가정, 참부모 운동으로 이어진다. 전 세계 내로라하는 인물들이 문·한총재의 참가정 운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첫 번째 이유도 여기에 있다. 국내외 종교계와 언론에서는 올해 74회 탄신일을 맞은 한 총재의 삶과 리더십을 주목하고 있다. 한 총재는 남편 문 총재의 성화(타계) 이후 따스하면서도 섬세한 모성의 리더십으로 가정연합을 이끌고 있기 때문이다. 한 총재는 이해 갈등과 패권주의가 난무하는 이 시대 ‘여성의 힘’이 얼마나 소중하고 위대한지를 실천으로 보여주고 있다.
2일 경기도 가평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열린 ‘문선명·한학자 총재 탄신 기념식’이 성대하게 거행되고 있다. 
가평=서상배 선임기자
한 총재는 기독교 신자인 모친 홍순애 여사의 가르침에 따라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성장했다. 5세때 공산당의 기독교 박해를 피해 고향인 평북 안주를 떠나 남한으로 넘어와 대구에 정착했다. 1960년 4월11일 23세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문 총재와 성혼했고, 슬하에 14명의 자녀와 40여명의 손자를 두었다,

1990년 4월 문 총재가 미하일 고르바초프 소련 대통령과 회담할 때도, 1991년 11월 김일성 북한 주석과 평양 회담 당시에도 한 총재는 늘 곁에 있었다. 동유럽 공산권의 사지로 선교사를 파송할 때도 한 총재는 그들을 눈물로 배웅했다. 환경이 열악한 아프리카 여러나라도 주저하지 않고 찾아가 가정연합 멤버들을 격려했다. 
1992년 세계평화여성연합(WFWP) 창설은 한 총재의 꿈과 이상을 펼치는 노둣돌이 되었다. ‘모성애에 바탕을 둔 참된 가정, 건전한 사회, 평화세계 건설’이 그 정신이다.

WFWP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 NGO(비정부기구) 최고지위인 ‘제1영역 NGO 자문기관’이다. 세계 81국에 지부를 두고 있다. 미국 주정부와 시에서는 한 총재가 강연한 날을 기념해 ‘부모의 날’과 ‘여성과 세계평화의 날’로 정했다.
3일 서울 잠실 롯데호델월드 크리스탈 볼륨에서 열린 제2회 선학평화상 시상식에서 한학자 총재와 홍일식 선학상위원장이 수상자인 지노 스트라다 박사(왼쪽세번째)와 사키나 야쿠바 박사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서상배 선임기자
선학평화상은 한 총재의 역점 사업 중 하나다. 인류 평화와 봉사, 지구촌 환경 등에 평생을 쏟은 ‘음지의 인물’들을 선정해 상을 주고 격려한다. 문 총재와 평생 동행하며 가르쳐 온 순결과 효,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사업이다.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세계평화의원연합 국제지도자 컨퍼런스 & 피스로드 2017 런칭'에서 정세균 국회의장(왼쪽 여섯번째), 댄 버튼 전 미국 하원의원(오른쪽 두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정탁 기자
지난 2일 국회에서 전 세계 120개국 전·현직 국회의원 800여명이 참여한 ‘서울선언’은 한 총재가 이끌어낸 평화프로젝트이다. 참가정, 참사랑, 참부모 운동에 이들 국회의원의 동참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전 세계 각국에서 온 현직 국회의원 500여명의 서울 방문은 정부도 시도해보지 못한 ‘역사적 대사건’으로 기록될 만하다. 17년 만에 재개된 국제과학통일회의는 현대 문명의 변화에 큰 획을 긋는 ‘거보’로 평가된다.
4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국제과학통일회의 간담회에서 한학자 총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왼쪽은 문선진 천주평화연합 세계의장
남제현기자

한 총재의 제창으로 발족하는 ‘효정학술원’은 국제과학통일회의와 함께 21세기 영적 혁명 시대를 주도할 학문적 업적을 잇달아 낼 것이다. 이번 행사는 한 총재의 조용하면서도 큰 걸음을 내딛는 ‘어머니’로서의 카리스마를 여지없이 드러낸 현장이었다. 한 총재는 이 시대 ‘여성의 힘’이 얼마나 소중하고 위대한지 실천으로 보여주고 있다.

재단법인 효정평화재단이 올해 5년째 펼치는 장학사업은 후세에게 꿈을 심어주는 사업이다. 지난 5일에는 80여개국 2000여명의 고교생과 대학생 등에게 10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뮤지컬 공연이 끝나고 한학자 총재와 출연자들이 만세삼창을 하고있다. 
가평=서상배 선임기자
9일은 이 땅에 천일국의 개문을 알리는 날이다. 가정연합은 이날을 기념해 성대한 기념식과 함께 통일사상을 완결하는 날로 기념하고 있다.

가평=정승욱 선임기자 jswook@segye.com

기원절 : 천일국(天一國)은 인류가 하나님 아래 한 가족이 되는 세계, 평화세계를 가리킨다. 기원절은 실체적 천일국 이상의 실현을 기리는 날이다. 생전의 문선명 총재가 구원섭리를 완결짓는 D데이로 설정한 날이 2013년 2월22일(음 1월13일)이었다. 한학자 총재는 문 총재의 유지를 받들어 이날을 기원절로 선포했다. 13수는 완성수 12에 1일 더한 수로 새출발을 의미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