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통령 한마디에 피자 애호가들 SNS서 '들썩'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7-02-22 14:56:33 수정 : 2017-02-22 14:56: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파인애플 피자, 금지는 못해요" 입장 밝혀 귀드니 요하네손(48) 아이슬란드 대통령이 파인애플 피자에 대한 취향을 밝혔다가 구설에 오르자 뒤늦게 한발 물러섰다.

.
영국 일간 가디언은 요하네손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페이스북에 “대통령이라고 해도 피자 위에 파인애플 올리는 것을 법으로 금지할 순 없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번 사건의 발단은 요하네손 대통령이 지난 17일 아이슬란드 북부의 한 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나눈 대화에서 비롯했다. 학생들에게 여러 질문을 받은 그는 좋아하는 축구팀 등 개인적 취향을 솔직하게 밝혔는데, 그 중에 ‘피자 위에 얹힌 파인애플’도 포함됐다. 요하네손 대통령은 특히 “피자 위에 파인애플을 올리는 것을 정말 반대한다. 가능하면 법으로 금지시키고 싶을 정도”라고 농담을 섞어서 이야기했다.

학생들이 대통령에게 피자에 대한 질문을 한 것은 지난해 여름 딸과 함께 피자를 사기 위해 길게 줄을 선 사진이 공개된 때문이다. 당시 현지 언론은 “대통령이 참을성 있게 딸과 피자를 기다렸다”고 호평했다. 그는 임금인상을 거부하고, 연봉의 10%를 기부했다. 게이 퍼레이드에 참석하는 첫 아이슬란드 대통령으로서 지지율도 역대 최고다.

요하네손 대통령의 파인애플 피자 발언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타고 급속도로 번져갔다. 대통령과 피자 취향이 비슷한 일부 SNS 이용자는 “대통령이 파인애플 피자를 법으로 금지하기로 했다”며 발언에 힘을 실어준 반면, “아무리 그래도 대통령이 파인애플 피자를 금지시키는 건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이어졌다.

결국 요하네손 대통령은 지난 21일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mbaettiforseta/posts/764995766984279)에 “나는 파인애플을 정말 좋아하지만, 피자 위에 올라간 것만 싫어할 뿐”이라며 “아무리 대통령이지만 사람들이 피자 위에 파인애플을 얹어먹는 것을 금지시킬 수는 없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내게 그런 행동을 금지시킬 힘이 없는 게 천만다행”이라면서도 “사실 그런 권한을 갖고 싶지도 않고, 그런 나라에 살고 싶지도 않다”고 덧붙였다.

요하네손 대통령은 “다른 건 모르겠고, 피자라면 ‘시푸드’를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이 글은 5000여명이 좋아요를 눌렀고, 400여회 공유됐다.

정재영 기자 sisley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