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드라마 '일지매', 박효신의 ‘화신’담긴 OST발매

입력 : 2008-06-16 18:10:57 수정 : 2008-06-16 18:10: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닷컴] 박효신의 목소리가 담긴 SBS드라마 '일지매'의 OST가 발매됐다.

박효신이 부른 ‘화신’은 ‘일지매’ 4회 방송분에서 이준기가 어릴 적 기억을 되찾은 뒤 매화나무아래서 울먹일 때 공개되었던 곡으로, 방송 후 각 포털사이트와 상위권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박효신은 이미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 ‘눈의 꽃’을 불러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총 20곡이 담긴 이번 OST에는 한국인에게도 알려진 일본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등을 통해 한국인들과 친숙한 일본 최고 사운드트랙 히트메이커 ‘요시마타 료’의 첫 번째로 한국 참여 작품으로, 박효신과 더불어 ‘인연’을 부른 재즈보컬리스트 웅산이 함께 작업했다.

요시마타 료는 “평상시에도 한국의 문화콘텐츠에 관심이 많아, 일본에서 방영중인 한국드라마의 인지도 있는 여러 아티스트들을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며 “한국 드라마 음악을 자신이 맡게 되어 기쁘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내 음악이 문화상호교류의 차원에서 한국에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또한 가수 유열이 ‘은행나무 언덕’을, 캔의 배기성이 ‘운명에 외치다’를 그리고 음악그룹 놀이터가 ‘회상’을 부르며 참여했다.

한편 이준기, 박시후, 한효주, 이영아 주연의 ‘일지매’는 5월 21일 첫 방송 때부터 수목드라마 1위 자리를 차지, 8회 방송분에서는 시청률 23%(TNS 전국)을 기록하며 일일시청률 1위 자리를 꿰차고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두정아 기자 violin80@segye.com 팀블로그 http://com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