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밥버거 창업, 오리지널만의 품격이 있다

입력 : 2013-11-04 16:37:17 수정 : 2013-11-04 17:49:52

인쇄 메일 url 공유 - +

프랜차이즈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 따라 할 수 없는 특화 브랜드로 인기

하나의 아이템이 시장에서 성공하게 되면 그를 모방하는 후발 주자들이 생기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들 대부분은 원조가 거둔 성공을 파악하기 보다는 그 모양새를 따라 하는데 급급하다. 얼마 못 가 문을 닫고 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인식된 원조 브랜드를 이기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다.

하지만 대부분 모방 업체들은 이러한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성공한 업체를 따라 하고자 한다. 그만큼 원조 업체가 가진 이미지와 아이템이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가능하고 인기가 많아 수익성이 보장된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일례로 최근 창업시장에서 잘나가고 있는 신개념 밥버거 브랜드 ‘뚱스 밥버거’는 밥버거 다양한 메뉴 구성과 기발한 아이디어들로 소비자들의 입맛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하지만 바로 이 점 때문에 ‘뚱스 밥버거’를 모방하는 다수의 업체가 생겨나고 있다.

이처럼 아무리 브랜드 이미지를 모방한다 해도 ‘뚱스 밥버거’만의 맛과 품질, 다양한 메뉴, 브랜드 전용용기 등 차별화 되어 있는 오리지널리티까지는 카피할 수는 없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 관계자는 “엄선된 재료로 메뉴를 조리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은 브랜드’라며 “숟가락으로도 먹기 좋도록 개선된 브랜드 전용 용기나 메뉴 고유의 맛과 품질은 따라 하고 싶어도 따라 할 수 없는 오리지널 아이템”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OEM 생산이 아닌 자체 생산시설을 갖추고, 뛰어난 맛과 품질의 다양한 밥버거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는 뚱스 밥버거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오리지널 브랜드로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는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의 자세한 창업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예은 '상큼 발랄 볼하트'
  • 지예은 '상큼 발랄 볼하트'
  • 고윤정 '깜찍한 볼하트'
  • 오마이걸 효정 '사랑스러운 하트 소녀'
  • 신현지 ‘완벽한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