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외식업계와 유통업계는 심신이 지친 수험생들을 위한 ‘수험표 이벤트’를 대거 준비했다. 시험이 끝난 후 수험표를 챙기는 것은 필수.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 할 이벤트를 소개한다.
▲ 수험표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자”
외식업체 '빕스'는 이달 말까지 수험표를 제시한 학생에게 스테이크를 1만원 할인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도 이달 말까지 수험표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애피타이저 ‘오지토마토 머쉬룸’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아메리칸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TGI프라이데이스는 오는 7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주문 시 ‘잭다니엘 찹스테이크’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연다.
63빌딩 내 레스토랑은 수험생에게 무료식사 행사를 진행한다. '63뷔페 파빌리온'은 4인 이상 이용 시, '워킹온더클라우드'(양식)·'슈치쿠'(일식)· '백리향'(중식)에서는 3인 이상 이용 시 수험생에게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회전초밥 레스토랑 스시로한국은 수능 당일부터 1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최종 결제금액의 20% 할인해준다. 이 이벤트는 종로, 신사, 목동, 발산, 연수, 울산삼산, 창원상남점 등 전국 7개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 수험표로 싸게 산다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7~17일 전국 매장에서 수험표를 보여주면 다운재킷 2종을 특별가로 판매하며, 제품 구매 시 영화예매권(1인 2장)도 증정한다. B블리자드 다운재킷은 48만원에서 40% 할인된 29만8000원, B아이스버그재킷은 56만8000원에서 30% 할인된 39만7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는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수능 당일부터 노트북 등 가전제품과 패션 의류 등 일부 품목에 대해 대폭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 수험표로 힐링할까?
롯데홈쇼핑은 7일부터 페이스북의 ‘수능 힐링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웃백 외식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에서 수험생들에게 가수 정준영 콘서트 티켓을 주고, 경기점은 8일과 9일 이틀간 뮤지컬과 연극 티켓을 나눠준다.
네네치킨은 오는 15일까지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능 탈출 기념 연극 티켓 증정’ 이벤트를 연다. 수험표 혹은 수시 시험표를 사진으로 찍어 네네치킨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올리면 된다. 네네치킨은 18일 추첨을 통해 연극 ‘안톤체홉의 사랑3’ 표를 증정한다.
▲ 열심히 공부한 당신, 떠나라
해상운송회사 씨월드고속훼리는 ‘수능대박기념 이벤트’로 초호화 여객선인 씨스타크루즈호 승선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능 다음날부터 내년 2월 28월까지 승선 수속 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내일투어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배낭여행 상품을 할인해준다. 오는 22일까지 유럽과 지중해 배낭여행 상품을 예약한 뒤 출발 전 수험표를 제시하면 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은정 기자 ehofkd1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