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이커머스 미미박스가 백화점에 입성한다.미미박스는 PB 메이크업 브랜드인 '아임미미'가 오늘(23일) AK플라자 백화점 수원점에 정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론칭1년이 채 되지 않은 메이크업 브랜드의 공식 입점은 이례적이다.
미미박스는 'FIND YOUR COLOR, LOVE YOUR SELF'라는 슬로건으로 고객들이 아름다워 보일 수 있는 컬러를 연구하며, 미미박스 플랫폼과 매주 본사에서 진행하는 FGI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와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한다. 이를 통해 매주 수요일 신제품을 론칭 하며 고객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나가고 있다. 또한, 아임미미는 미미박스의 온라인 DNA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여 고객들에게 뷰티 노하우를 전수하고 동시에 유투버들과의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바 있다.
뷰티이커머스 미미박스는 MCN사업이 국내 상륙하기 전부터 그 흐름을 반영하여 제품에까지 녹여냈다. MCN이란, 사업의 정체성보다 대중들에게 더 빠르게 반응을 얻고 있는 1인 창작자들의 시장을 뜻한다. 연예인들을 발굴하고 활동을 관리하는 기획사처럼 콘텐츠 창작자들의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는 이 사업은 다각화되는 미디어와 함께 발전되었다. 최근 YOUTUBE, 아프리카 TV뿐 아니라 CJ E&M등 대기업에서 큰 관심을 보이며 '1인 콘텐츠 시대'에 대한 기대와 잠재력이 함께 주목받고 있다.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종료와 함께 PB브랜드 사업을 시작하며 포니,연두콩,소영,경선,다영 등 유투버들과 다양한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였다. 그 중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와 출시한 샤인이지글램은 런칭 40분만에 2만 5000개가 완판되었고 현재 시리즈 2,3, 리뉴얼 제품까지 출시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관해 미미박스 하형석 대표는 "온라인커머스인 미미박스를 대변해 줄 수 있는 인물은 화려한 연예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모바일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는 그에 맞는 크리에이터가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지난 8월부터 미미박스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미미박스의 PB브랜드 '아임미미(I’M MEME)'는 드럭스토어왓슨스를 시작으로 분스와롭스까지입점이 확장되었으며 롯데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는 매출 초과달성과 함께 롯데백화점 전체 팝업스토어를 통틀어 매출 최상위권에 오르며 그 위력을 과시하였다.
한편. 미미박스는 지난달 비공개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25억명을 위한 브랜드,반경 1KM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며 2016년 비전을 밝힌 바 있으며 수원 AK플라자 백화점에 정식 입점하며 매장 전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헬스팀 이경호 기자 kjeans2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