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10월 컴백' 아이오아이, 센터 전소미·보컬 유연정 빠지는 이유

입력 : 2019-07-01 09:36:19 수정 : 2019-07-01 09:36: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I.O.I)가 유연정, 전소미를 제외한 9인조로 컴백한다.

 

아이오아이의 새 앨범 제작을 맡은 스튜디오 블루 측은 1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난 2017년 1월 공식 활동을 종료한 아이오아이 재결합 소식 알려드린다”고 글을 올렸다.

 

스튜디오 블루 측은 “마지막 콘서트에서 우리는 ‘다시 만나자’를 약속했다”라며 “팬분들이 염원하는 만큼이나 저희도 마음 한 켠에는 늘 재결합을 꿈꾸며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달려왔다”고 말했다.

 

이어 “2019년 10월, 김세정, 최유정, 청하(본명 김찬미),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은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좀 더 일찍 다시 여러분들 앞에 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소미(왼쪽)와 우주소녀 유연정. 한윤종 기자

 

스튜디오 블루 측은 “이번 순간은 함께하지 못하지만 전소미, 유연정도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의 힘을 전해줄 것”이라며 두 사람은 이번 컴백에서 제외된다고 전했다.

 

팬들은 11인조 완전체 컴백을 원했으나, 전소미는 최근 솔로 앨범을 발매했으며 유연정은 우주소녀 활동을 이유로 아이오오아이 재결합에 불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각자의 소속사가 다르고 활동 계획이 상이한 만큼, 끝까지 조율점을 찾아보려 했으나 결국 두 사람은 합류가 불발된 것으로 보인다.

 

전소미는 아이오아이 그룹 센터를, 유연정은 보컬 라인을 맡고 있었기에 아이오아이 재결성 이후 두 사람의 공백이 어떻게 채워질지 관심이 집중된다.

 

끝으로 스튜디오 블루 측은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으로 앞으로의 준비 과정 및 활동 스케줄도 수시로 소통하도록 할 것”이라며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께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오아이’는 2016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1에서 최종적으로 뽑힌 11명이 모여 데뷔한 프로젝트 걸그룹이다.

 

아이오아이는 ‘whatta man’, ‘너무너무너무’ 등을 히트곡을 발표했으며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후 2017년 1월29일부로 공식 활동을 마치고 해체했다.

 

소봄이 온라인 뉴스 기자 sby@segye.com

사진=아이오아이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갈무리, 한윤종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