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모바일·인터넷 전용 상품 ‘KB내맘대로 적금(사진)’을 판매중 이다. 이 적금은 저축방법, 금액, 계약기간, 우대이율 등을 고객이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고안된 상품이다. 은행 영업지점에서는 가입할 수 없다. 저축방법은 자유적립식과 정액적립식이 있다. 자유적립식은 월 1만원 이상 300만원 이하, 정액적립식은 1만원 이상 내면 가입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다. 3년제 정액적립식 기준으로 우대금리를 포함한 최고 금리는 연 2.7%다.
소상공인 전용 신용대출 상품 출시
IBK기업은행은 각종 재무자료를 은행 영업점에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소상공인 전용 신용대출 상품 ‘i-ONE 소상공인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고 심사까지 받을 수 있다. BC카드 매출대금 입금계좌를 법인으로 지정하고 대표자 개인의 외부신용등급(CB등급)이 6등급 이상인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과 최근 1년간 BC카드 매출대금 입금 실적에 따라 최대 2000만원이다. BC카드 매출대금으로 대출금이 자동 상환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상환비율은 10% 이상 범위에서 고객이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2030세대 이용 브랜드 할인혜택 강화
신한카드는 2030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제조·유통일괄형(SPA) 브랜드, 코엑스몰, 타임스퀘어 등 주요 몰과 영화관 등에서의 할인 혜택을 강화한 ‘테이스티‘를 판매 중이다. 이 카드는 H&M·유니클로·자라 등 SPA 브랜드, 올리브영·왓슨스 등 드럭스토어, 붓처스컷·투뿔등심 등 음식점에서 이용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코엑스몰, 도심공항, 타임스퀘어 등 주요 몰 내 매장에서도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