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동나비엔, 온라인 쇼핑몰 통해 AI 서비스 시작

입력 : 2020-12-24 03:00:00 수정 : 2020-12-23 10:27:50

인쇄 메일 url 공유 - +

경동나비엔은 비대면 확산에 맞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구매 상담, 자가 진단, AS 접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하우스’를 통해 보일러 구매 상담부터 제품 문제에 대한 자가 진단, AS 접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나비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동나비엔의 AI 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실현되는 나비엔 AI 서비스는 실시간 온택트 방식으로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서비스 시간, 비용도 절약할 수 있다.

 

나비엔 AI 서비스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보일러 구매 상담 서비스다. 현재 사용 중인 경동나비엔 보일러의 명판, 실내 온도 조절기, 보일러 설치 환경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기존 보일러 정보를 분석해 보일러 설치 환경과 용량 등에 맞춰 새로운 보일러 모델을 추천한다. 이 기능은 보일러 구매와 설치 예상 금액을 제시하고 가까운 공식 대리점을 연결해 고객의 보일러 구매를 돕는다.

 

또 나비엔 AI 서비스를 활용해 제품 에러코드를 인식하여 자가 진단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고 AS 접수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나비엔 AI 서비스에 업로드한 모든 사진은 가까운 공식 대리점과 AS 엔지니어에게 공유 되기 때문에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혁신, 언택트 키워드는 모든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사업의 미래 성장성을 결정짓는 주요 요인이 됐다”며 “나비엔 AI 서비스를 통해 우수한 서비스 품질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중 기자 lo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화연 '깜찍한 손하트'
  • 홍화연 '깜찍한 손하트'
  • 김민주 '신비한 매력'
  • 진기주 '해맑은 미소'
  • 노정의 '시크한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