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016 용인시회장배 공수도 한중일 교류대회 성료

입력 : 2016-10-17 09:49:17 수정 : 2016-10-17 09:49:16

인쇄 메일 url 공유 - +

사진=국제체육관 제공

공수도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한중일 교류대회가 진행됐다.

지난 15일부터 16일 이틀동안 용인시 용인중학교체육관에서 '2016 용인시회장배 공수도 한중일 교류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어린이부터 성인 직장인까지 200여명이 참가해 형(KATA), 대련(KUMITE), 격파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종합우승은 용인 국제체육관에게 돌아갔다

특히 이날은 일본공수도 마루요시카이연합 사사키 토시아츠 회장의 기본대련 세미나, 용인대학교 경호비서과(항공보안) 종합무예시범경기, 중국대표선수단의 중국무술 시범경기등이 펼쳐져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내빈으로 참석한  정찬민 용인시장과 김중식 용인시의회의장, 이우현 국회의원등은 공수도 저변확대와 경기력 향상에 기여한 공이 크고 본 대회에 우수한 활동을 한 선수, 지도자, 임원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하였고 앞으로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기로 약속하며 축하를 해줬다. 

용인시공수도연맹 함동수회장은 “공수도의 강한매력을 펼쳐준 선수들에게 감사하고, 공수도 수련을 통해 건강증진과 학교폭력예방, 자신감등이 생길 수 있다는 증명의 자리가 됐다. 앞으로 생활체육으로 활성화시켜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공수도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수도는 치고, 차고, 꺽고, 던지는 종합무예로서 현재 아시안게임 13개의 금메달로 정식종목이며, 이번 8월 리우올림픽 제129차 IOC(국제올림픽위원회)총회에서 8개의 금메달로 정식종목이 확정돼 2020년 도쿄올림픽에 출전하게 된다. 

이슈팀 ent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에스파 지젤 '반가운 손인사'
  • VVS 지우 '해맑은 미소'
  • 김지연 '청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