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병원(원장 최중언)은 25일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3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의료부문 품질경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정부가 품질경영혁신을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와 국가 경제발전에 공이 큰 기업체, 임직원 근로자 등을 포상하는 행사다.
분당차병원이 수상한 품질경영 의료부문 대통령상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분야다. 이번 수상은 분당차병원이 1995년 개원 후 질향상위원회를 통해 의료 품질개선 활동을 벌였으며, 적정진료관리실의 설치를 통한 다양한 질 향상 활동과 식스시그마(6SIGMA) 경영혁신운동을 추진한 것이 높이 평가받았기 때문이라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수능 끝낸 고3여학생에 뷰티피부 강좌
○…아름다운나라 성형외과피부과는 24일 배화여고 강당에서 320명의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뷰티, 건강한 피부’ 강좌를 개최했다. 고3 수험생을 위한 강좌는 2006년부터 20여개 학교 7000여명의 학생들에게 4년째 진행하고 있다.
‘깨끗한 피부 미인을 위한 건강한 뷰티’라는 주제로 열린 이 강좌는 아름다운나라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 및 스태프가 직접 학교를 방문, 성형을 올바로 판단하도록 성형에 대한 조언과 건강한 피부를 위한 생활습관과 피부관리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빛안과병원 전공의 수련병원 확정
○…새빛안과병원이 2010년도 신규 전공의 수련병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번 새빛안과병원의 수련병원 지정은 단일전문과목병원의 첫 지정사례는 아니지만 대학병원에 준하는 시스템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기준과 규정들을 점검 준비해야 하기에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게 병원 측의 설명이다.
새빛안과병원 박규홍 병원장은 “평가만을 위한 준비라는 생각보다 실제로 의료의 수준을 높이면서 전공의들이 의료기술을 학습할 최적의 환경과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빛안과병원 전공의는 후기 모집이며 원서교부 및 접수는 오는 12월18일부터 23일까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