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디엔에이소프트 '리얼클릭' 컨텐츠 타겟팅 광고 서비스(리얼센스) 개시

입력 : 2011-01-14 14:59:58 수정 : 2011-01-14 14:59:58

인쇄 메일 url 공유 - +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로 구분되던 온라인 마케팅 시장의 지각변동

애드네트워크 시장 국내 1위 업체인 ㈜디엔에이소프트(www.realclick.co.kr 대표이사 김연수)는 최근 컨텐츠 타겟팅 광고 서비스(리얼센스)를 개시하였다. 이 사실은 온라인 광고업계에서 상당한 의미를 가지는 변화이다.

온라인 마케팅 방법은 크게 능동적인 사용자가 유입되는 검색광고와 수동적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디스플레이 광고로 구분되어 있다. ㈜디엔에이소프트는 ‘리얼클릭’ 광고서비스를 통해 텍스트, 배너, 썸네일 형태 등의 다양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저렴한 단가로 제공하여 디스플레이 광고이면서도 광고주가 매체를 선택할 수 있어서 매체 방문자의 주요 성별, 연령대, 관심사 등에 따른 타겟팅이 이루어져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에 ‘리얼클릭’이 컨텐츠 타겟팅 광고 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직접적인 타겟팅을 통한 능동적 고객 유입이라는 새로운 장점을 흡수하여 광고주 입장에서 경제성과 효율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강력한 서비스로 부상했다. 

이로써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장점을 모두 갖춘 컨텐츠 타겟팅 광고 서비스는 진보적 타겟팅을 실현함으로써 ‘리얼클릭’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리얼클릭’의 컨텐츠 타겟팅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한 광고주는 “기존 광고방식으로도 노출에 의한 홍보 효과와 고객 유입을 통한 구매전환 효과가 상당했는데 컨텐츠 타겟팅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 추가비용이 거의 없으면서도 구매전환 효과가 더욱 증가했다”며 큰 만족을 표시했다.

‘리얼클릭’의 컨텐츠 타겟팅 광고 서비스는 2단계에 걸친 철저한 부정클릭 방지와 전담팀의 실시간 모니터링에 의한 부정행위 차단 등으로 광고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디엔에이소프트 김연수 대표는 “컨텐츠 타겟팅 광고 서비스는 광고주, 매체, 서비스 운영회사가 긍정적 가치의 선순환 고리를 가지고 상생 발전해 나가는데 기여할 것이며, 더 많은 고객들이 컨텐츠 타겟팅의 놀라운 효과를 경험하게 될 것” 이라며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에스파 지젤 '반가운 손인사'
  • VVS 지우 '해맑은 미소'
  • 김지연 '청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