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011년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 연수생을 모집한다.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이란 이공계 출신 취업준비생들에게 6개월간 전문기술연수와 기업연수를 실시,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취업으로 연결시키는 취업지원 연수사업이다.

교육과학기술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시행하고 충청남도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35명으로 기계·메카트로닉스, 전기·전자 등 이공계 전 학과 졸업생(전문대·대학원 포함)이 대상이다.

4월 15일(금)까지 온라인( http://pms1.kotef.or.kr)과 이메일( dongbarksa@kut.ac.kr)을 통해 신청접수를 받는다.

연수기간은 4월 25일부터 10월 7일까지다. 교육비는 무료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연수수당이 지급된다. 

6개월의 연수기간 중 4개월은 전문기술연수, 2개월은 기업연수로 진행되는데 전문기술연수 기간에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스킬 ▲비즈니스매너 ▲프리젠테이션 스킬 등의 자기 표현방법과 ▲메카트로닉스 설계기술 ▲자동화제어 ▲제조공정이해 ▲품질관리 등 산업현장 실무에 쓰이는 전문기술을 배우게 된다. 

기업연수 기간에는 교육장을 벗어나 한기대 산학협력단 유관기업을 견학하며 4개월간 배운 내용을 실무 현장에서 직접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한기대 산학협력단은 지난해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을 통해 연수생 83%를 취업시켰다.

진경복 산학협력단장은 “산학협력단은 현장과의 끊임없는 교류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기술교육 시 기업체(삼성전자, 삼성SDI, 세메스 등) 재직자 직무교육에 활용하는 장비를 제공하는 등 기업에 꼭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우리대학이 갖춘 모든 역량을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10년도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에 참여한 김근철씨는 “연수기간 동안 취득한 수료증 및 교육내용 등 객관적인 증명자료들이 많은 도움이 돼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취업으로 고민하는 취업준비생에게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 참여를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 참여에 대한 문의는 041-521-8133으로 하면 된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신혜 '미소 천사'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
  •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