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미래지식경영원 최세규 회장 "지식경영 통해 부가가치 창출"

입력 : 2012-06-15 16:36:49 수정 : 2012-06-15 16:36: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내 기업과 기업인들이 지식경영을 통한 재능기부에 나선다.

6월 15일 오후 2시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프리마호텔에서는 미래지식경영원(회장 최세규) 주관으로 '제 16회 지식경영인 최우수 기업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서비스 경영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지식서비스 최우수기업과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을 극대화시켜 조직문화를 바꿔나가는 지식경영인, 재능기부를 통해 혁신 기부 문화를 발전시켜나갈 재능기부 인증업체를 선정했다.

이날 지식서비스 최우수기업으로는 ▲해피로(주) 노규수 대표이사 ▲오징어세상 배성복 대표 ▲장풍 서정락 대표이사 ▲(유)가든주류 이상동 대표이사▲(주)유투아이 이종설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지식경영인 대상은 ▲김천시 박보생 시장 ▲성결대학교 조석환 이사장 ▲(주)후이즈홀딩스 이청종 회장 ▲대한민국 월남전참전자회 우용락 중앙회 회장 ▲(주)에코윈 구경본 대표이사 ▲(주)플로우맥스 장세형 회장 ▲(주)발해푸드 신준욱 대표이사 ▲(주)영광YKMC 장관섭 대표이사 ▲법일정밀 서정석 대표 ▲한중경제발전협회 조평규 상근부회장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대전광역시지회 주정관 지회장 ▲(주)유투아이 이종설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최세규 미래지식경영원 회장은 "지식 경영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미래경영의 핵심"이라며 "우리 기업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윤리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야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이철우 의원은 축사를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은 창의적 발상과 끊임없는 지식경영에서 발생하며, 특히 재능기부를 실천하는 중소기업이 많아질수록 더 밝은 사회를 약속한다"고 말했다.


연예뉴스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레드벨벳 슬기 '물오른 미모'
  • 레드벨벳 슬기 '물오른 미모'
  • 서현진 '매력적인 미소'
  • 아이린 '우아한 윙크'
  •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