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김종욱 찾기’ 등 다양한 할인 혜택
모처럼 긴 추석 연휴를 맞아 극장가와 공연계는 다채로운 작품들을 준비하며 관객 맞을 채비를 하고 있다.
블록버스터급 한국영화부터 해외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하게 골라 볼 수 있고, 무료로 즐기는 전통 국악과 할인 혜택이 풍성한 뮤지컬이 무대에 오른다.
블록버스터급 한국영화부터 해외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하게 골라 볼 수 있고, 무료로 즐기는 전통 국악과 할인 혜택이 풍성한 뮤지컬이 무대에 오른다.
◆무료로 즐기는 전통 공연
민족의 대명절인지라 추석 연휴 기간 중 전통 공연이 많이 펼쳐진다. 추석 다음날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으면 우리 춤의 신명과 멋스러움을 체험할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문화재단은 20일 오후 3시 국립중앙박물관 열린 마당에서 무료야외공연 ‘2013한가위한마당-전통무용특집 월야청청, 풍류’를 관람객들에게 선사한다. 김승일 무용단이 ‘강강술래’, ‘부채춤’, ‘살풀이춤’, ‘진도북춤’ 등의 다양한 민속춤들과 더불어 ‘춘설’, ‘풍류’ 등의 전통을 기반으로 한 창작춤을 선보인다.
강강술래 공연에서는 무용수들과 관객들이 어우러져 함께 박물관 열린 마당을 돌며 즐긴다. 살풀이춤은 살과 액을 제거하고 행운을 기원하는 몸짓이고, 진도북춤은 북채를 쥐고 장구를 치듯 멈춤과 이어짐을 민첩하게 반복한다. 창작춤인 춘설은 가야금 음악의 내적 응집성을 몸으로 표현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1544-5955 또는 홈페이지(www.theateryo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북서울 꿈의숲아트센터에서도 명절 분위기를 한껏 돋울 수 있는 특별공연을 20, 21일 마련했다.
20일 전통연희집단 ‘The 광대’가 신명나는 한마당 ‘희희낙락’을 책임진다. The 광대는 명절에 어울리는 광대놀음극 ‘도는놈 뛰는놈 나는놈’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윷놀이·널뛰기·투호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 팔씨름, 박터트리기 등의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행사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꿈의숲아트센터 내 볼프라자에서 진행된다.
‘희희낙락’ |
◆할인 혜택 풍성한 뮤지컬
다소 비싼 티켓 값이 부담스러워 뮤지컬을 피해왔다면 추석 연휴를 노려봄 직하다. 요즘 잘나가는 공연들이 할인행사를 벌이며 관객들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대학로를 대표하는 창작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연휴 공연 예매자에게 50% 할인 혜택을 준다. 추첨을 통해 제주도 왕복 항공권도 제공한다. 김종욱 찾기는 7년째 장기간 흥행하는 대학로 대표 소극장 뮤지컬로 관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7년 전 인도여행에서 운명적으로 만난 첫 사랑 ‘김종욱’을 찾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달콤한 이야기와 음악으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중 하나로도 인기가 있다. 쁘띠첼 씨어터에서 공연 중이다. 1588-0688
뮤지컬 ‘김종욱 찾기’ |
‘오! 당신이 잠든 사이’는 웃음과 감동, 인간애를 부각시킨 작품이다. 가톨릭 무료 병원의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 다음날 생방송 TV 인터뷰를 앞두고 감쪽같이 사라진 하반신 마비 환자 최병호의 행적을 추적하며 등장 인물들이 가진 사연을 짜임새 있게 펼친다. 연휴 기간 50%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이 아닌 관객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향에 다녀온 승차권을 지참해도 싸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대학로 예술마당 1관. 1577-3363
‘오! 당신이 잠든 사이’ |
<세계섹션>세계섹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