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주름과 피부 처짐은 자연스런 현상이지만 되돌리고 싶은 것이 인간의 욕망이다. 노화를 상징하는 주름은 대인관계 등에서 좋지 않는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노화는 누구나 피해갈 수 없는 자연의 이치다. 주름 역시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키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이 줄어들어 생기는 생리현상 중 하나다.
간혹 중년의 나이에도 동안얼굴을 가진 사람을 보게 되는데 이는 선천적으로 타고 났거나 평소 피부관리를 잘 했기 때문이다.
생활 속 주름 관리법으로는 낮은 베개를 베고 똑바로 누워 자는 습관을 갖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하지만 생활습관과 관리 만으로 해결 되지 않는 경우 대부분 의학적인 시수술을 시도하게 된다.
얼굴 리프팅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울쎄라 리프팅으로 고강도 초음파를 사용하여 피부 손상을 주지 않고 치료 후 표시가 나지 않아 각광을 받고 있다.
울쎄라는 피부층 아래 근막층까지 열에너지를 전달시키는 원리로 새로운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이 생성되어 처진 피부와 주름살을 개선하는 원리다. 젊은 20~30대에서 많이 찾고 있는데, 피부 처짐과 주름을 예방하고, 특히 적당한 울쎄라 가격으로 수술하지 않고 간편하게 V라인 리프팅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울쎄라 리프팅의 효과와 지속기간은 나이와 피부상태에 따라 다르며, 피부처짐이 많거나 이중턱, 볼 살 등이 있을 경우에는 울쎄라 단독 시술보다는 인트라셀·고주파·실리프팅·울트라V리프팅·레이저 등 다양한 복합시술을 같이 받는 것이 효과적이고, 지속기간도 오랫동안 유지된다.
또한, 울쎄라 효과를 올리기 위해 주기적으로 고주파 마사지나 물광주사 등을 받으면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울쎄라 시술 후에는 보습제를 꾸준하게 발라주어야 하며, 피부의 탄력과 수분를 유지시켜야 한다. 피부에 손상이 없긴 하지만 피부마사지나 경락, 그리고 음주나 흡연, 격렬한 운동, 강한 햇빛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울쎄라는 얼굴 처짐과 상태에 따라 조사하는 포인트가 각각 다르므로, 시술 방법의 노하우에 의해 효과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울쎄라 잘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며,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루체아 피부과 나수정 원장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