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대입 정시 합격자 발표가 서울대를 마지막으로 2월 5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수능은 학생들의 하향지원 경향의 영향으로 중상위권 대학의 추가 합격이 사실상 힘들 전망이다.
이 때문에 2015년 대입 수능은 재수생들이 다수 포진할 것으로 예측된다. 2014년 수능에서 평소 점수보다 적은 점수를 획득한 학생들의 경우 재수 선행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2015년 대입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할 전망이다.
재수를 선택했다면 조금이라도 빨리 공부를 시작하는 편이 좋다. 이미 재수 선행 반을 통해 2015년 대입 수능 준비를 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이다.
재수를 선택한 학생들의 경우 독학을 통한 방법과 학원을 통한 방법 2가지를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독학의 경우 혼자 학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자칫 나태해질 가능성이 높다. 학원의 경우 비슷한 또래의 학생들과 단체 생활을 하기 때문에 분위기에 휩쓸릴 가능성도 있다.
최근에는 독학과 학원의 장점을 결합한 인강 중심의 독학관리재수학원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자신에게 부족한 과목을 인강을 통해 보충하고 저녁에는 담임 관리 하에 자습을 하는 시스템이다.
재수생들의 경우 수능과정을 경험하면서 수능 과목마다 부족한 부분과 학습 노하우를 터득했기 때문에 반복적인 복습과정에서 학습을 소홀하게 하는 경우가 많아, 아는 것 같지만 실제 문제 풀이에서 틀리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이유로 재수생들은 본인이 이미 잘하고 있는 과목과 분야를 집중하는 것 보다 부족한 과목 보충을 집중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대표적인 독학재수학원 중앙LNC학원은 최상위권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는 학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학생 본인이 계획하고 신청한 인강을 통해 강의를 듣고 학습을 진행하며, 오후 자습 시간에는 반별 담임이 개인이 제출한 학습계획서를 통해 자습을 진행하고 있어 이미 재수 선행반을 진행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만족을 얻고 있다.
중앙LNC학원 부평본원 조정은 기획실장은 “중앙LNC학원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신청으로 진행하는 인강관리와 체계적인 독학 관리반을 운영하고 있어 모집인원 마감이 임박했다”며 “인천 일부지역 학원 전용버스 운행, 전용 고시텔 운영, 자율배식 급식 시행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독학재수전문 중앙LNC학원(www.lnc0125.com)은 인강·독학관리 재수전문 학원으로 인천에 연수· 부평과 부산· 창원· 마산에 동시 운영 중이며, 2015학년도 수능대비 재수 정규 1학기과정을 2월 3일 개강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