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호감 있는 동안 외모 효과, 안면윤곽수술 전 주의점

입력 : 2014-03-13 15:30:00 수정 : 2014-03-13 15:3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항공승무원 취업 준비 중인 김모씨(27세)는 요즘 고민이 많다. 각진 턱과 도드라진 광대 때문에 편하고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한다는 생각에서다. 눈· 코· 입은 어딜 가도 예쁘다는 소리를 듣고 있는 그녀인데 얼굴형 때문에 어딘지 모르게 사나워 보이고, 기가 세 보인다는 것.

승무원은 기내에 있는 승객들에게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호감 있는 이미지가 요구되는 직업 중 하나다. 외모로 인해 항공사 취업 면접 시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 하에 성형수술을 결심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김 씨의 경우처럼 얼굴형 때문에 고민 중인 이들 사이에서는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각진 턱이나 튀어나온 광대뼈 때문에 얼굴 크기가 커 보이는 사람· 고집스럽고 사나워 보이는 사람· 나이가 들어 보이는 사람 모두 이러한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다.

서울 쥬얼리성형외과 원창훈 원장은 “평면적인 얼굴이나 광대 등 얼굴뼈가 도드라진 경우 상대적으로 인상이 강해 보이거나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다”며 “안면윤곽 수술은 각을 완화시켜 매끄러운 얼굴형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인상 개선이 되는 동시에 얼굴 크기도 줄어들고 입체감 있는 얼굴로 바뀌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원 원장은 이어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은 고도의 의료기술이 필요한 수술이므로 풍부한 수술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있는 성형외과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며 “수술이 진행되는 동안 환자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할 수 있는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등 체계적이고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병원인지 여부를 잘 살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린 '우아한 윙크'
  • 아이린 '우아한 윙크'
  •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