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요양에 요남자(YONAMJA) 마스트프랜차이즈 체결 후 1호점 오픈
한 창업컨설팅 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50% 이상이 5년을 못 넘기고 20~30%가 근근이 유지를 하는 정도라고 한다. 또한 가맹점 성공률은 20% 미만으로 매우 낮아 인생의 새로운 출발인 창업을 주저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최근 폐점율 0%로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이 있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상담 요청이 줄을 잇고 있다.
바로 퓨전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요남자’의 사례인데, 2012년 첫 런칭을 기점으로 현재 전국 50여개의 매장을 오픈하고, 이달부터 연말까지 한 달 만에 전국 10개 가맹점을 오픈 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요즘 같은 불경기에 창업 아이템을 찾는 신규 창업자들에게 희소식으로 전해지고 있다.
고객에게 신선한 재료, 건강하고 안전한 조리법으로 만든 맛있는 요리를 365일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제공한다는 슬로건을 내건 요남자는 폐점률 0%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고, 계속해서 새로운 창업자 들에게 성공을 향한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
요남자는 10여 년간 프랜차이즈 컨설팅 경험이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합리적인 창업과 경영 노하우로 창업 비용의 과다 거품 제거와 실질적인 창업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업계에 만연한 불공정 계약 등을 철저히 배제하여 자금 규모 및 여건에 따라 맞춤 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는 시니어 창업자 그리고 청년창업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올소 ‘요남자’는 한국을 넘어 국제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데, 내달 초 중국 요양에 요남자(YONAMJA) 마스트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후 1호점을 런칭하게 되었고. 중국 이외에도 동남아 등 해외 여러 기업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올소 요남자의 황재훈 대표는 “요남자의 글로벌 시장 진출은 중국 요양 1호점 오픈으로 첫 발을 떼었고 글로벌 브랜드의 꿈을 펼칠 기회가 되어 앞으로 국내∙외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 라고 밝혀 앞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요남자 행방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현재 수도권에 오픈한 요남자 강남점은 강남역맛집으로 많은 고객들과 맛집 컬렉터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으며, 노원구 중계동 은행사거리에 위치한 중계점, 일산에 있는 일산 웨스턴돔점 역시 각각 노원 맛집, 일산 맛집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요남자 강남점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테이크아웃 전문 메뉴인 큐브 도시락도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다.
요남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yonamj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요남자의 창업 관련 문의는 전화(1544-6343)를 통해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