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돼지털처럼 상한 탄머리 그대로 방치하면 머리카락이 얇고 가늘어질 수 있어 평소 케어가 필요해…

입력 : 2014-11-10 10:31:59 수정 : 2014-11-10 10:37:42

인쇄 메일 url 공유 - +

계절이 바뀌면서 헤어스타일 변신을 위해 미용실을 찾는 여자, 남자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잦은 헤어 시술은 상한 머리카락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철저한 모발 관리법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돼지 털과 같이 탄 머리카락은 그대로 방치하게 될 경우 점점 얇은 머리카락으로 변하여 심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상한 머리 복구에 신경 써 주는 것이 필요하다.

평소 머리 숱이 없고 가는 머리카락을 가진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돼지 털 같이 상한 머리가 되기 쉽기 때문에 가는 모발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을 통해 머리카락 굵기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가는 모발은 탈모 증상이 잘 나타나기도 하는데 영양 부족은 가는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가 될 수 있으므로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여 탈모 관리에도 신경 써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꾸준한 모발 관리에도 불구하고 파마와 염색 등으로 인해 손상 모발을 갖게 되었다면 상한 머리 좋아지는 법으로 미용실에서 탄 머리 복구 매직이나 펌 등의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특히 돼지 털 같이 심하게 상한 탄 머리카락에는 복구 매직과 펌 시술이 효과적이지만 일반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므로 보다 효율적인 상한 머리카락 관리를 하기 위해 평소 두피 케어에 좋은 제품을 사용하면 탄 머리 복구매직 비용 절약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미용실에 가지 않고 두피 케어를 혼자 하는 방법으로는 두피 진정과 모근 강화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여 두피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는 방법이 있다. 두피 케어에 효과적인 샴푸로는 여러 가지 제품들이 있지만 양모 효과를 통해 얇아진 상한 머리카락의 굵기를 두껍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탈모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여자, 남자들의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양모 효과 뛰어나고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탈모 샴푸를 꾸준히 사용하면 얇은 머리카락을 굵은 머리카락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상한 머리카락을 복구시키기 위해서는 양모 효과가 좋은 샴푸로 두피 케어를 한 후 탄 머리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트리트먼트와 헤어 팩 등을 추천 받아 모발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다.

세련된 디자인 케이스로 젊은 층에게 선호도가 높은 더헤어머더셀러는 양모 효과가 뛰어난 탈모샴푸를 갖추고 있어 효과적인 두피와 모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브랜드의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청담동 미용실의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면서 사람들에게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의 각질층 개선은 물론 모발에 영양 공급을 용이하게 해주어 건강한 두피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W 헤어 로스 샴푸는 판테놀 성분이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진정효과를 부여해 주어 머리 숱이 없고 가는 머리카락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큐티클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수분 보호막을 형성시켜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어 상한 머릿결과 탄 머리 복구에 도움을 준다.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에 함게 들어있는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은 손상된 모발을 엉킴 없이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주어 두피 케어 샴푸와 함께 사용해주면 찰랑거리는 머리카락을 만들 수 있다.

헤머셀의 엠 헤어 로스 샴푸는 남성 두피 케어에 효과적인 탈모방지 샴푸로 각종 기능성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트러블과 비듬을 완화시켜주고 피지컨트롤에 도움을 준다. 또한 M 헤어 로스 샴푸의 비오틴 성분은 모근을 강화시켜주고 머리카락의 끊김을 예방해 주며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주어 남자 탄 머리 관리에 효과적이다.

미용실에서 잦은 파마와 염색 등으로 인해 돼지 털 같이 상한 머리카락을 갖고 있다면 두피와 모발 케어에 좋은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꾸준히 사용하여 탄 머리를 복원시켜 주는 것이 좋다. 효과적인 손상 모발관리법을 찾고 있다면 탈모에 좋은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얇은 머리카락의 굵기를 두껍게 만들어 주어 더욱 건강한 모발로 관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에스파 지젤 '반가운 손인사'
  • VVS 지우 '해맑은 미소'
  • 김지연 '청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