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업체 듀오(대표 박수경)가 지난 18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에서 열린 ‘2015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에서 여성고용창출 부문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15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준비됐다.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재조명하고 이를 통해 기업이 사회구성원과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기업의 성과를 알리고자 제정됐다.
조선비즈가 주최하며 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산업통상자원부/고용노동부/금융감독원/국회 기획재정위원회/산업통상자원위원회/보건복지위원회/조선일보/TV조선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듀오는 전 직원의 90%가 여성이며, 그 중 40대 이상 경력단절 여성 비율이 70%를 넘을 만큼 여성 친화적인 기업이다. 아울러 단순 취업에 그치지 않고 이들이 전문적인 커플 매니저로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3만2138명이 듀오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이뤘고, 지금도 약 2만9000여 명의 미혼남녀가 건강한 결혼생활을 위해 회원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외에도 듀오는 소년소녀가장 후원, 저소득 가정에 사랑의 연탄 3만 장 배달, 아름다운 가게를 통한 후원, 장애인 미팅파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1995년 설립된 결혼정보업체 듀오는 결혼정보서비스뿐만 아니라 인생 종합 컨설팅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2년 웨딩 전문 회사인 ‘듀오웨드’를 시작으로, 2006년 커리어 교육기관인 ‘듀오 아카데미’, 2010년 가족관계 전문상담기관인 ‘듀오 라이프 컨설팅’을 설립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