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개인 소액대출상품 ‘NH 이큐(EQ·Easy&Quick)론’을 출시했다. 이큐론은 농협은행과 NH농협캐피탈의 협약으로 출시한 상품으로,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최대 1000만원을 1년 동안 이용 가능하다. 직업·소득을 따지지 않기 때문에 프리랜서나 주부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서 언제든지 갚을 수 있다. 대출 신청은 현재 영업점에서 할 수 있으나 이달 하순부터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서 대출 신청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농협은행은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모바일뱅킹)을 동시에 개편(사진)했다. 인터넷뱅킹은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상품정보를 얻기 쉽게 맞춤 검색과 테마별 상품 카테고리 기능을 강화했다. KB스타뱅킹은 메모리 사용량을 3분의 1, 애플리케이션(앱) 용량을 4분의 1로 줄여 기존 앱보다 처리속도가 2배 이상 빨라졌다. ‘나의메뉴’ 기능을 추가해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 등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고, 금융사기 방지 이미지를 화면 하단에 배치해 사용 중인 앱이 금융사기앱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멤버스 100만 회원 가입 이벤트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멤버스’ 100만 회원 가입 기념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하나멤버스는 지난 10월 출시한 금융권 최초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저축은행 등 하나금융 6개 관계사의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 ‘하나머니’를 적립한 뒤 모든 금융거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하나금융은 신규 가입 선착순 500만명에게 1000머니를 제공하고, 기존 고객 중 애플리케이션으로 로그인한 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250명을 뽑아 1만머니를 준다. 또 이달 중 로그인한 회원 중 1명을 추첨해 100만머니를 선물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