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기술 기반의 검색광고 선도기업인 네오브이(대표 김수현)가 이스라엘 뉴미디어 기업들과 자사에서 보유한 다수의 국제 특허를 기반으로 해외 글로벌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뉴미디어 기업 로드쇼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네오브이 본사에서 진행된 양국의 뉴미디어 기업 로드쇼 행사에는 주한이스라엘대사관 경제부와 이스라엘 수출공사(IEICI) 및 디지털 통합분석 솔루션 전문 업체인 시밀러웹(Similarweb)을 비롯해 비디오 제작플랫폼 쇼박스(Showbox), 글로벌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 플랫폼을 보유한 아이언소스(Ironsource) 그리고 마케팅 비즈니스 분석툴 업체인 데이토라마(Datorama) 등의 이스라엘 뉴미디어 기업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스라엘 뉴미디어 기업관계자들은 네오브이의 특화된 음성인식 광고솔루션인 사운드매치(Sound Match)와 자동인식형 웹서치위젯(Search Widget)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한편, 네오브이의 검색 광고 솔루션인 네오클릭은 최근 웹 분석 전문기업인 에이스카운터의 2015년도 상반기 국내 검색광고 매체별 평균 유입 분석 결과 자료에서 검색 광고 유입 점유율이 네이버, 카카오에 이어 3위로 올랐으며 4위인 구글코리아 보다 약 2배 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