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형마트, 터미널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에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이들 단지의 경우 교통망, 학군, 상업시설 등 각종 생활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점이 특징이다.

때문에 입주와 동시에 풍부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여기에 주변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한 이들 지역의 경우 정주성이 높아 대기수요가 풍부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에 지역 이러한 지역에 공급되는 단지들은 연일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지난 10월 서울의 중심생활권으로 꼽히는 강남역이 도보권인 서초동에 공급된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S’은 평균 56.2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임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부산의 동래구 낙민동 일대에서 공급된 '동래 꿈에그린' 역시 평균 120.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적을 얻었다.

업계 관계자는 “중심생활권에 위치하는 단지들의 경우 입주와 동시에 모든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며 “이들의 경우 우수한 교통망도 갖춘곳이 대부분인 만큼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해 앞으로도 인기는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춘천에서도 중심생활권으로 꼽히는 효자동에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에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춘천 효자 서희스타힐스’로 강원도 춘천시 효자2동 158-1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춘천 효자 서희스타힐스’는 전용면적 54~59㎡ 지하 2층~지상 19층 6개동 총 36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선호 높은 중소형(전용 54~59㎡)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 여기에 틈새평면으로 54㎡ 타입이 조성되는 것도 주목할만하다.

춘천 효자 서희스타힐스 관계자는 “단지의 경우 춘천 중심생활권에 위치해 교육, 문화, 교통 등의 생활 인프라를 입주와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사업추진 속도가 빠르고 가격 경쟁력도 갖춘 만큼 벌써부터 조합원 모집에 대한 문의가 상당하다”고 말했다.

춘천 효자 서희스타힐스 홍보관은 강원도 춘천시 경춘로 2354(온의동 514) 대일빌딩 2층에서 이달중 오픈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