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노량진 메가스터디 학원의 인재확보를 위한 투자와 목표달성을 위한 세심한 배려

입력 : 2016-01-22 09:21:07 수정 : 2016-01-22 09:21: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얼마 전 종영한 ‘응답하라 1988’에서는 대입에 실패한 덕선(혜리)과 동룡(이동휘)이 재수를 위해 노량진으로 들어가는 모습이 방영되어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그로부터 30여 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재수=노량진’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공식으로 존재하고 있다.

1988년 당시 재수가 대입에 실패하는 학생들의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면, 최근의 재수는 성인으로서 인생의 첫 걸음을 더 유리한 고지에서 내딛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이런 패러다임의 변화로 인해 예비 재수생들의 발걸음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대부분의 재수학원이 2월 중순에서 3월 초에 개강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예비 재수생들의 움직임에 따라 재수학원들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며, 우수한 학생을 확보하기 위해 전쟁 중이다. 학생들에게 제공할 더 좋은 시설, 더 저렴한 수강료, 더 큰 장학금 등을 앞다투어 발표하고 있다.

최근 메가스터디교육㈜(대표이사 손성은, 이하 메가스터디)은 재수학원의 메카라고 불리는 노량진을 강남 못지않은 교육의 요지로 지목하고 있다. 이에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은 ‘더 이상 재수하러 강남으로 갈 필요가 없다’는 파격적인 슬로건으로 명품학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그 시작은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공격적인 투자에서 시작했다. 소위 ‘메이저학원’ 중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25명 정원의 최상위권 소수정예반인 ‘팀플반’을 필두로 하여 재수생의 철저한 관리와 결과를 약속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학금제도를 실시하는 것이다.

특히, 처음에만 장학금을 지급하는 다른 재수학원들과 달리 입학 시, 재원 중, 대학 진학 후에도 장학금을 보장해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노량진 지역 타 재수학원들에 비해 완화되고 다양한 기준을 적용하여, 장학금의 혜택을 더 많은 학생들에게 나누어주어 학습에 동기를 부여해주는 것이 목적이다. 

입학 시에는 수능 성적, 평가원 성적, 학생부 성적 등의 기준을 두어 학생이 더 유리한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서울대나 연고대 등 명문대 재학생들의 대입 재도전을 수강료 100% 장학금으로 지원하기도 한다. 

재수를 시작할 때 성적이 좋지 않아 장학 대상에서 제외되었던 학생들 또한 실망하지 않고 ‘성적 향상 장학금’에 도전해볼 수 있다. 모의고사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은 물론, 전년도 수능 대비 ‘성적 향상률’의 기준을 적용하는 장학금도 있기 때문이다. 

대학 진학 후에는, 메가스터디가 자랑하는 ‘팀플장학금’이 마련되어 있다. 팀플장학금은 출석률과 목표 성적을 이뤄내는 정도로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자칫 엇나갈 수 있는 재수생활을 더욱 성실히 할 수 있는 동기 부여가 된다.

이처럼 다양하고 파격적인 장학금제도 덕분에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은 SKY재학생, 특목고 및 자사고 출신 학생 등 우수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성적 향상의 굳은 의지를 가진 일반고 학생들의 발걸음도 끊이지 않고 있다는 소문이다. 이는 인근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 외 지역 학생들도 예외는 아니다. 원룸, 고시원, 학사 등이 근접하게 위치해 있는 노량진 지역의 특성상, 서울에서 재수를 선택한 지방 학생들에게 이보다 좋은 학원을 찾기 어렵기 때문이다.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투자와 더불어 학생들의 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해 학습 시스템과 학습 환경에도 세심한 고민과 배려를 녹여 내고 있다. 강의력과 관리노하우를 겸비한 선생님들 그리고 입시전략연구소는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견인하고 필승 대입전략을 함께 만들어갈 것이다.

학생 간 선의의 경쟁이 상호 성적상승이라는 윈윈(win-win)의 결과를 낳듯이 학생을 위한 학원 간의 건전한 경쟁도 교육서비스의 수혜자인 학생에게는 즐거운 선택의 고민을 안겨준다.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 김기한 원장은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투자와 더불어 학생들의 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해 학습 시스템과 학습 환경도 세심하게 배려했다”고 전하며, 예비 재수생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

노량진 메가스터디 학원은 오는 2월15일(월)에 ‘2017학년도 재수정규반’ 개강을 앞두고 있다. 또한 재수를 계획하고 있는 학생 및 학부모님을 위해서 1월 29일(금) 오후 5시(문과), 7시(이과)에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 8층에서 ‘재수성공전략 설명회’를 개최하며, 1월30일(토) 오후 2시에는 ‘재수정규반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도 1:1 대면 심층상담을 원하는 학생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학원에 방문하면 입시전략 연구소 연구원에게 심층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예약 및 상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02-826-1555)으로 문의하거나 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