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기평택항만公, 양성평등 문화 구현 위한 성평등위원회 발족

입력 : 2020-05-20 03:05:00 수정 : 2020-05-19 15:03: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선도적 성평등 조직문화 형성 위해 연내 성평등 지표 추진완료 예정 

19일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여성 인권 전문가 3명을 외부위원으로 위촉하고 성평등위원회를 발족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문학진 사장(가운데)이 성평등위원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는 19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여성 인권 전문가 3명을 외부위원으로 위촉하고 성평등위원회를 발족했다.

 

공사는 선도적 성평등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지난 3월 성평등위원회 설치 및 운영내규를 신설하고, 성평등 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조정하는 등 양성이 동등한 처우와 대우를 받을 수 있는 구체적 제도개선 기반을 마련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성평등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전달하고 2020년 공사의 성평등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실행방법에 대한 구체적 자문을 받았다. 

 

공사는 성평등위원회 발족을 시작으로 여성대표성,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개발 등 성평등 관리 3개 분야에 대한 성평등 지표를 설정하고 연내 추진 완료하는 등 성평등 인식개선 및 조직문화 형성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 문학진 사장은 “현재 우리사회의 성차별 의식 및 관행 해결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며, “조직 내 양성평등을 저해하는 문제들을 선도적으로 해결하고, 양성이 평등하고 동등한 처우와 대우를 받는 조직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