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상담지원부 콜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금연교육 및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시대, 금연은 필수’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지난달 13일부터 4일 동안 온라인으로 실시했으며 300여명의 공단 콜센터 상담사들에게 금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흡연자들의 금연에 대한 관심과 동기, 금연지원서비스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는 지난달 21일부터 3일 동안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상담 부스에서 진행됐으며 50여명의 흡연자가 금연을 결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백유진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장은 “콜센터 전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금연교육을 실시한 것은 매우 의미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시대에 금연이 필수인 만큼 많은 콜센터 상담사 분들이 이번 기회에 금연에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장 상담지원부장은 “앞선 온라인 금연교육을 통해 콜센터 상담사들의 인식개선으로 금연상담에 참여도가 높아진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더 나아가 금연이라는 목표에 꼭 도달하기를 바라며 코로나19와 담배로부터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