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림대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 30일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입력 : 2021-04-27 02:00:00 수정 : 2021-04-26 15:16:48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소장·홍현주 한림대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개소 10주년과 한국학교정신건강의학회 창립을 기념해 오는 30일 온라인 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 축사에는 유기홍 국회 교육위 위원장(더불어민주당)과 서동용(더불어민주당), 배준영(국민의힘), 강민정(열린민주당) 국회 교육위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박용천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사장, 신동원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이사장, 정유숙 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 이사장 등이 참여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곽영숙 한국학생정신건강의학회장(제주의대 명예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학교와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전문가가 바라본 학교정신건강 현황과 대응의 현주소’ 및 ‘학교정신건강의 미래와 학회의 과제’라는 세 가지 주제의 심포지엄으로 진행된다.

 

심포지엄1 ‘학교와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에서는 교육부 정책중점연구소인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에서 연구한 자료들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에서 나타난 자살에 대한 현상적 이해 및 학교기반 학생정신건강고위험군 관리 정책의 효과를 발표한다.

 

심포지엄2 ‘전문가가 바라본 학교정신건강 현황과 대응의 현주소’에서는 2012년 이후 실시되고 있는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및 학교기반 정신건강지원체계 등에 대해 고찰하고 학교정신건강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한다.

 

심포지엄3 ‘학교정신건강의 미래와 학회의 과제’에서는 코로나19 이후 학교현장에 당면한 과제를 점검하고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방안을 토론하며 향후 한국학교정신건강의학회의 활동에 대해 안내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온라인을 통해사전 등록을 받는다. (031)380-6012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유인영 '섹시하게'
  • 유인영 '섹시하게'
  • 박보영 '인간 비타민'
  •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정혜성 '심쿵 눈빛'